꽤장엄한코끼리
- 주식·가상화폐경제Q. 주식에서 손절이라는 게 필요할까요??요즘에 느끼는게 주식에서 손절이 필요한가 입니다. 제가 잘 모를때 투자한 주식들이 정말 마이너스 60-70%를 기록하는게 있는데 이런 주식들을 오를때까지 기다려야 할지, 아니면 기준을 정해서 손절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ㅠ
- 주식·가상화폐경제Q. 지금 화장품 주식은 바닥으로 향하는것 같습니다.개인적으로 아모레퍼시픽을 보유하고 잇는데 정말 끝도 없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마치 보유한 카카오와 비슷합니다. 13만원대에 매수한 주식이 지금은 9만원대인데 반등 나올까요? 화장품 실적은 정말 좋게 나오고 있는데도 반등이 나오지 않네요. 반등 나올때 정리하는게 맞겠죠? 아니면 손절할까요?
- 주식·가상화폐경제Q. 지금 소프트웨어 주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저는 오픈AI, 제미나이 등의 AI 발전 및 구글의 성장을 보고 한국에는 카카오, 네이버가 있다고 생각에 제법 매수하였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반도체 랠리에 힘을 못쓰고 거의 도매가 수준으로 내려갔습니다. 네이버는 젠슨황 덕분에 익절했지만 카카오는 손해가 극심합니다. 손절하고 반도체주를 사야할지, 아니면 실적이 좋기 떄문에 반등할때 까지 기다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 주식·가상화폐경제Q. 마크 미너비니라는 사람은 지금 상황을 어떻게 볼까요?요즘에 제가 읽고 있는 책이 마크 미너비니의 초수익성장주 투자라는 주식책입니다. 이 책을 읽으니 지금 마이크론, 삼성전자, 하이닉스의 독주가 이해가 됩니다. 그렇다면 저자는 지금같이 고대역폭 메모리반도체가 무섭게 급등하는 상황을 어떻게 분석하고 있을까요? 실적이 좋고 반도체 숏티지가 오므로 앞으로도 우상향, 즉 긍정적으로 볼까요?? 저자의 생각 및 다른분들 생각이 궁금합니다.
- 자산관리경제Q. 하이닉스가 삼성전자 시가총액 역전한 순간이 버블이라고 하네요주변에서 하이닉스 시가총액이 삼성전자 시가총액을 역전하면 그게 버블이라고 주식을 다 팔아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믿지 않지만 왠지 수긍이 가면서도 언제 폭락이 올지 몰라서 걱정됩니다. 오늘도 서킷 브레이커 발동되구요 ㅠ
- 주식·가상화폐경제Q. 지금 코스피의 극심한 변동성의 원인 무엇이죠?미국과 이란 전쟁 이후 코스피가 극심한 변동성 장세가 심합니다. 서킷 브레이커가 1년에 1번정도 나오는데 벌써 5-6번 발동되고 사이드카는 몇번이 나왔는지 모르겠네요. 왜 이렇게 변동성이 심하죠??
- 경제동향경제Q. 코스피 급등, 급락이 심한데 버블의 징조인가요?엊그제 서킷 브레이크, 오늘도 서킷 브레이커 발동으로 정만 변동성이 코인보다도 심합니다. 이런 변동성이 심한게 너무 잦은데 이게 버블의 징조일까요? 2000년대 초반 IT버블과 2008년 리먼브러더스 사태와 비교해서요~~
- 경제동향경제Q.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빼고는 모두 급락입니다.엊그제, 오늘 서킷브레이커가 발동했습니다. 정말 올해 서킷브레이커가 이렇게 많이 발동한 적은 본적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삼전닉스가 급등해도 다른 종목은 하락하고 삼전닉스가 하락하면 다른 종목도 하락해서 정말 처참한데요~이런 모습이 앞으로도 반복이 될까요??
- 경제동향경제Q. 오늘 코스피가 또 급락을 했네요. 완전 도박장 같습니다.이틀전에 코스피가 엄청난 급락을 해서 장중에 매도 사이드카,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했죠. 어제는 급등을 했는데 오늘은 또 급락을 해서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했습니다.이게 정상적인 모습인가요? 도박장 같아서요
- 주식·가상화폐경제Q. 반도체 주식이 오르면서 전력기기 관련 주식도 오르지 않을까요?이번에 삼성전자, 하이닉스, 마이크론 HBM 메모리 반도체 회사들이 엄청난 주식 폭등을 이끌고 있습니다. 고대역폭메모리를 사용하면서 전력난이 가중화 될거라 보는데 전력 관련된 주식들도 상승하지 않을까요? 삼성전기 비롯해서 LS 일렉트릭, 산일전기 등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