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해결사
- 회사 생활고민상담Q. 직장은 그냥 편하면서 급여 적절한곳이 최고인거 맞죠?편하면서 많이 버는건 사실 욕심이니급여를 조금 양보해서 편하고 급여 적절한게 최고인거 맞죠?여긴 꿀은 아니고 어느정도 기획력도 있어야하지만그래도 비수기에는 참 많이 헐렁하기도 합니다사실 허송세월 보내는것 같은데 그렇다고 직장에서 다른 무엇가를해볼 생각은 전혀 없어요. 그냥 시간만 때우다가 가는거죠.나이도 있는지라 개발이니 이직이니 이럴 시기는 지났고그냥 이러는게 답일까도 쉽네요. 매일 음악듣고 영상보고. 이러다가 퇴근이네요.
- 회사 생활고민상담Q. 질투가 많은 사람은 그냥 안 보는게 답일까요주변에 질투많은 형이 있는데너무 심각합니다심지어 같은 직장에 같이 입사했는데제 나이가 어린것도 질투합니다배우자배우자나이 직업 재산등등은 말할것도없고
-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Q. 샤브샤브는 혈당관리에 좋은 음식이 맞죠?소스없이 고기야채 많이먹었구요사이드거의안먹었어요국수.죽도 안 먹고 대신 맥주 딱 한병했어요식후에 집까지 한시간걸었는데이정도면 괜찮을까요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밤에 간식먹는게 그리 해로울까요??저는 절대 비만도 아니고bmi가 정상입니다. 과체중도 아닙니다다만 몇달전부터 혈당관리중이긴한데가끔 주말밤에는 뭔가 땡깁니다과자조금먹었는데이정도는 괜찮은지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혈당관리하면 콜레도 자동관리될까요둘다 조금 관리가 필요해서6개월째 노력중입니다아직 결과는 모릅니다혈당관리위주인데 콜레는 자동관리가될까요. 둘다한꺼번에는못하겠어요
- 비뇨의학과의료상담Q. 혈뇨에 대해서 질문드리오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예전에 했떤 질문이 있는데 추가 질문이 있습니다.인적사항은 따로 기입을 하도록 하구요.육안으로 엄청 진하지는 않지만 혈뇨가 보이는 상태구요.비뇨기과에서는 CT 및 방광경을 권장합니다.CT결과가 오늘 나왔는데 아무것도 안 나왔습니다.그럼 이것은 긍정적으로 봐야 할까요? 부정적으로 봐야 할까요?사실 CT에서 요로결석정도로 나와서 마무리하고 싶었는데결국 방광경을 해야 하는데 이것을 할 경우 어떤 시나리오들이 있을지 궁금합니다.혹시나 종양이 있다면 CT를 일단 통과했으니 정말 미세한 종양으로 봐도 되는건지사람의 뇌가 자꾸 최악의 시나리오를 생각하고 그것을 대비하게 되네요.의사선생님들께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여성,만43세,비흡연입니다)
- 기타 법률상담법률Q. 공사원가계산시 법정부담금 정산방법이 궁금합니다.3월부로 채권부담금과 석면부담금이 신설된것 같은데요.공사 후에 정산을 어떻게 하는지가 궁금합니다.또 폐기물처리비는 예전에는 이윤과 일반관리비 다음에 넣었는데경비에 넣으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게 맞는지도 궁금하구요넣을 경우 폐기물 정산시 이윤과 관리비도 증감 시켜야 할까요
- 회사 생활고민상담Q. 사무실에서 자꾸 라디오를 세게 트네요.자꾸 크게 틀길게 꽤 낮추어놓았는데시간이 지나다보니까 또 슬슬 커져갑니다.몇번 눈치를 줬으면 알아서 기어야 하고라디오를 틀더라도 볼륨은 좀 안 건들였으면 하는데자꾸 본인 귀에 맞추네요.참고로 공공기관이고 저는 부서장입니다.이정도면 직원이 문제 있는거 아닌가요. 나이가 10살이나 많아서뭐라고 하기도 애매하네요 평소에 일은 열심히 하구요.근데 귀에 들려오는 소리 때문에 집중이 안됩니다.
- 생활꿀팁생활Q. 전기면도기 쓰는데 자꾸 베이네요... 입술 가장자리에알아보니까 면도기안에 말려들어가서 다치는거라고 하는데어떻게 해야 피가 안 나는지 모르겠네요조심해서 써서 피는 안 나는데 면도도 잘 안되고짜증이 납니다.
- 비뇨의학과의료상담Q. 혈뇨발생시 종양일 확률이 클까요??나이는 40대중반 여자라고 칠경우통계적으로 봤을때 종양가능성은몇퍼쯤될까요원인미상도 많다고하는데혈뇨발견시 안좋은게많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