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개구리113
- 근로계약고용·노동Q. 수습기간 해고 시 한 달의 해고유예기간이 필요한가요?근로계약서 상 수습기간 내 평가 결과에 따라 채용 여부가 정해진다라는 문구를 기재했습니다.유예기간 없이 수습기간 종료 일 날에 해고해도 문제가 없을까요?
- 교통사고 과실보험Q. 타인명의 배달 플랫폼 업무 중 사고입니다A라는 사람이 배달 플랫폼에서 타인 명의로 배차를 잡고 음식을 픽업 후 본인 오토바이에 음식을 실으려고 도로로 가던 중 미끄러져 도로로 넘어졌습니다.그로인해 B라는 사람은 도로 주행 도중 넘어지려는 사람을 보고 피하다가 골절 수술을 진행했습니다.이러한 경우 업무 중이던 배달 플랫폼에 보험 청구를 요청할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 교통사고 과실보험Q. 비접촉사고 합의금? 가해자 보험사 청구?안녕하세요.비접촉사고입니다.오토바이를 타고 시속 40키로 정도로 2차선에서 달리던 중 이었습니다.상대방 분 배달 음식 픽업 후 물건 넣는 도중 보도블럭을 잘못 밟고 도로 쪽으로 넘어지려는걸 보고 1차선으로 피하다가 넘어지면서 골절 부상 입었습니다.경찰에서는 비접촉 사고인 점으로 인해 무당횡단 사고처럼 봐야 한다고 하면서 보험 접수가 어려울 거라고 하면서 개인 합의를 얘기했습니다.이럴땐 가해자 보험사에 청구가 가능한지, 아니면 무조건 개인 합의로 진행해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개인 합의로 진행해야 할 경우라면 합의금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교통사고 과실보험Q. 비접촉사고 합의금? 가해자 보험사 청구?비접촉사고입니다.상대방 분 배달 음식 픽업 후 물건 넣는 도중 보도블럭을 잘못 밟고 도로 2차선 쪽으로 넘어지는걸 확인 후 1차선으로 피하다가 넘어지면서 골절 부상 입었습니다.경찰에서는 비접촉 사고인 점으로 인해 무당횡단 사고처럼 봐야 한다고 하면서 보험 접수가 어려울 거라고 하면서 개인 합의를 얘기했습니다.이럴땐 가해자 보험사에 청구가 가능한지, 아니면 무조건 개인 합의로 진행해야 하는지가 궁금합니다.개인 합의로 진행해야 할 경우라면 합의금을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 교통사고 과실보험Q. 비접촉사고 보험처리가 가능한가요?오토바이를 타고 퇴근하던 중 음식 픽업 중이던 배달기사가 중심을 잃고 도로쪽으로 넘어지려는걸 피하다가 빗길에 미끄러져 보도블럭으로 넘어졌고 골절 진단 후 수술을 받았습니다.경찰 접수 후 상대방 보험사에서는 접촉사고가 아닌 점으로 인해 보험 접수가 불가하지만 저희 측 보험사에 접수하고 과실 비율을 따지는 쪽으로 하면 될 거 같다고 전달 받았습니다.그래서 저희 보험사에 확인해보니 보험접수 된 내역이 없어 처리가 아예 불가하고 산재로 확인해보라는 답변만 받았습니다.이럴 경우에는 보험 처리가 가능한 방법이 아예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 임금·급여고용·노동Q. 알바생도 실업급여 받을수 있을까요?알바 근무 중 회사에 일이생겨 잠깐 출근을 하지 말아달라고 연락받았습니다.그러다가 같은 부서 직원들이 사직서를 썼다는 내용을 알게 됐고, 제가 사직서를 쓰러 간다고 연락했습니다.이 경우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할까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퇴직급여포함 급여 퇴직금 지급이 궁금합니다채용공고에 퇴직급여포함이라고 작성이 되어 있는 경우라면 1년이상 재직 후 퇴사 시 퇴직금 지급이 안되는 건지, 일전에 지급했던게 있으니까 상관이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투잡러 종소세 신고 방법이 궁금합니다투잡중인 직장인입니다.현재 직장에서 연말정산 자료를 다 넘긴 상태인데, 작년에 알바 소득 부분 관련해서 종소세 신고를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궁금합니다.
- 임금·급여고용·노동Q. 식대 미포함의 경우 연봉이 어떻게 되는걸까요?원래 급여가 식대 포함 300이라 근로계약서에 연봉 3,600으로 작성을 진행했었습니다.연봉 협상 이후 기본급 300에 식대 별도 20으로 인상이 되었는데,이럴 경우엔 연봉이 기존과 같은 3,600으로 측정이 되는지 아니면 식대 포함 가격으로 측정되어 3,840만원으로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