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찬담비70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이석증?어지러움이 있어요 ㅜㅜㅜㅜㅜ아니 방금 잠결에 머리를 15도 정도 돌리니겁나 어지러워서 깼어요.근데 빙빙도는건진 잘 모르겠고 살짝만 움직여도 뭔가 세상이 천천히 움직이는?돌아가는?머리랑 내 몸이 분리되어 움직이는 어지러움이 싸하고 번져요.머리를 천천히 움직여서인지 움직이고 몇초후에 점점점 어지러워져서 재빨리 다시 재자리 하면 괜찮습니다.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출렁거리는 비회전성 어지럼증(+다리, 목 근육 긴장)2024 3월경에 가만히 앉아있으면제 두 다리가 혼자서 서서히 돌아가는 느낌을 받았어요 마치 바닥이 움직이는 것 처럼요2024 4월 움직이지 가만히 있으면 제 몸이배위에 있는것처럼 출렁거리고 다리가 혼자 서서히 움직이는거 같은 어지러움으로 이비인후과 2곳에서 약 통합 3주간 복용하였습니다.두번째 이빈후과에서 약 복용 후 괜찮아졌지만2주정도 후 서서히 다시 증상이 나타났습니다.2024 6월 경누워도 앉아도 일어나있어도 가만히 있으면제 몸이 배위에 있는 것 처럼 출렁거렸습니다.이 시기 부터 제가 보는 사물들도몸이 출렁거리는 감각에 맞추어 시야도 같이 출렁이는 증상이 시작되었습니다.현재 증상은걸을때 바닥이 높이가 안맞고 푹신한 느낌몸이 출렁거림 ,시야도 같이 그냥 배 위에 있는 것 처럼 느껴져요그리고 지면에 닿아있는 발,다리,엉덩이 등의 감각이 지면이 위아래 양옆으로 움직이는것 처럼 느껴집니다.그리고 어지러울때 다리가 움직이는 느낌을 받는다고 했는데 그러면 다리가 근육이 항상 아주 꽉 쪼이는 느낌도 들고 심하면 근육경련도 조금 있어요어지럼증이 가끔 심해질때 머리가 꽉 찬 느낌과 귀막힘도 같이 느껴져요눈뜨고 잠들때까지 반복됩니다 ㅜㅜ이빈후과 검사는 다 정상이었어요정신과 약도 복용해봤습니다.17살이고 부정맥 빈맥증상 살짝 있긴한데별 관련은 없을거 같긴합니다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가만히 있는데 발이 혼자 돌아가는 느낌이 나면서 제 머리랑 몸이 코끼리코돈거처럼 빙빙 심하게 회전해요며칠전 부터 이래서 이빈후과에서 약간 이석증이 있다고 하셨어요3~4일정도 약 복용중인데 더 심해지는 느낌이에요어제 갔을땐 이석증은 거의 없어졌다 들었는데어지럼증은 점덤 더 심해져요그럼 귀문제가 아닌걸까요.가만히 서, 앉거나 누우면 이제 제 몸이 통째로빙빙돌아가요 코끼리코 돌고 난 직후처럼시야는 똑바로 보이고 주변이 아닌 제가 도는 느낌이에요걸을땐 좀 낫거나 괜찮은데요.이게 견딜수없을정도로 심해졌다 괜찮다 하는데심할땐 걸을때도 발을 디디면 바닥이 움직이는 느낌이에요제 발이 아닌거 같애요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가만히 서있거나 앉아있거나 하면 오른쪽으로 몸이 쏠리는느낌이 들며 세상은 가만히 있는데 제 몸만 그 상태에서 회전하는것 같아요가만히 서있거나 앉아있거나 누우면오른쪽으로 기울며 세상은 가만히 있고 제가 돌아가는느낌이 심해요 며칠 전 부터 조금씩 간간히 그러다오늘 갑자기 심해졌어요움직이면 괜찮고 아까는 구토할거 같았는데 겨우 참았어요두통이나 이런건 없고 오른쪽 귀가 살짝 먹먹하고귀막혔을때 나는 틱틱?소리가 가끔 나는증상이오늘 시작됬어요17살 여자입니다.
- 정형외과의료상담Q. 가만히 서있거나 앉아있거나 누워서 그냥 가만히 있으면 제 주변이 출렁거리며 빙빙돌아가며 휘청거려요가만히 앉아서 몸방향 안 바꾸고 미동없게 숨만 쉬면5초정도면 몸이 기울어지면서 마치물위에서 둥둥 떠서 이리저리 출렁이는거 처럼 어지러워요거기서 움직이지 않고 버티면 지진났을때 몸이 양옆으로 왼쪽오른쪽 번갈아서 막 움직이는거처럼 느껴져서못 버티고 움직이게 되어요누워도 이 증상은 변하지 않고 오히려 누워서더 가만히 있으니까 더 심해져요이거 외에 두통이나 귀먹먹함 등 다른 증상은일절 없고요한가지 뒷목 아래뼈 오른쪽이 움직일때 가끔 날카롭게찢어지는 느낌을 몇번 받다가 어제 그 빈도수가 좀늘어났고 어지러움이 갑자기 이렇게 심해졌어요그리고 어지러움이 시작될때 양 발이 천천히 안쪽으로 돌아갔다가 다시 바깥으로 돌아가는 듯한발목이 양쪽으로 돌아가는듯한 느낌도 함께 나타나고어지럽습니다.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누울때 포함 가만히 있으면 심하게 어지러워요 움직이면 멀쩡함가만히 앉아서 몸방향 안 바꾸고 미동없게 숨만 쉬면5초정도면 몸이 기울어지면서 마치물위에서 둥둥 떠서 이리저리 출렁이는거 처럼 어지러워요거기서 움직이지 않고 버티면 지진났을때 몸이 양옆으로 왼쪽오른쪽 번갈아서 막 움직이는거처럼 느껴져서못 버티고 움직이게 되어요누워도 이 증상은 변하지 않고 오히려 누워서더 가만히 있으니까 더 심해져요이거 외에 두통이나 귀먹먹함 등 다른 증상은일절 없고요한가지 뒷목 아래뼈 오른쪽이 움직일때 가끔 날카롭게찢어지는 느낌을 몇번 받다가 어제 그 빈도수가 좀늘어났고 어지러움이 갑자기 이렇게 심해졌어요그전엔 이정돈 아니었거든요오늘은 뒷목통증은 없어진거 같긴해요그리고 걷거나 서있을때 움직일땐 아주 멀쩡해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비염 콧물에서 피가 나오다가 오늘 아침엔 목에서 피가 나왔어요2주~1주일전 사이에 재채기를 잘못 해서비염증상이 심하게 왔었어요 (이틀간 코막힘,콧물줄줄)이틀이 지나니 서서히 괜찮아졌는데 이번엔 괜찮아지는게 좀 느렸어요2일 전 오른쪽 코에서 끈적한 노란콧물이 2~3번 나오고 안 나왔어요 (누우면 코막힘)어제는 오른쪽 코에서 피 섞인 콧물이 갑자기 2~3번 나왔는데 ( 누우면 코막힘 증상은 사라짐)오늘 아침에 양치하는데 피가 섞였더라고요근데 한번 그러고는 더 안 나오는거 같긴해요코에있던 피가 넘어온걸까요?기침,목아픔 이런거 전혀 없습니다.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시야 가운데가 햇빛보고 난 후 잔상남는거처럼 보라색이 사라지지 않아요아침 12시쯤 무심코 하얀 건물의 벽을 봤더니 지직거려서 뭐지 하다 그냥 넘겼습니다.1시쯤이 되고 빛이 밝은 하늘, 하얀 벽등을 보면 까맣게 지직거렸습니다.7시?쯤 부터 햇빛잔상처럼 보이는게 점점 진해져요시야가운데에 있고 거슬립니다.눈을 감아도 보이고요.오른 눈을 가리고 보면 왼쪽 위가 보라색으로 가려지고 왼쪽 눈을 가리면 오른쪽 아래가 보라색으로 가려져요 .글씨도 잘 안 읽힙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약 복용약·영양제Q. 감기몸살 )열이나면 심장이 빨리뛰나요?제가 아침 9시부터 몸이 으슬으슬 하더니 12시~1시사이쯤에 열이 슬슬 오르기 시작했어요기침도 나고 목도 근질근질~그래서 병원에가서 진료를 대기하는데 심장소리가 귀에 들리면서 빠른게 느껴지는거에요 ㅠ긴장해서도 있긴한데 집에와서 가만히 눕거나 앉아서 심장을 느껴보면 확실히 보통때보다 박동이 빠른게 느껴집니다.심지어 자리에서 일어날때 제자리에서 뛸때등 움직임이 있으면 달리기 한 직후 처럼 빨라지고 귀에 들리고 느껴지고요너무 거슬리고 불안하고 신경쓰여서 더 두근거리고 악순환의 반복입니다.ㅜㅜ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어제부터 오줌마려운 느낌? 이 들어요어제부터 계속 오줌 마려운 느낌이 들어요방광은 오줌이 차 있지 않은게 느껴지는데 요도랑 음핵쪽에서 심하게 느껴져요이게 안 그랬다가 그랬다가 그런데 거슬려요 엄청아프거나 하진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