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모네이드
- 산부인과의료상담Q. 질염인데 약을 처방안해주는 경우도 있나요? 그리고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요?현 상황: 노란냉이 종종 나오고, 냄새는 어떤날은 심하다가 어떤날은 속옷에 아주 가까이 코를 대야 납니다외출시엔 속옷을 여러벌 들고다니기 힘들어서, 안좋다는 걸 알지만 라이너를 사용 중입니다ㅜㅜ산부인과에 가서 진료를 봤는데, 질염이랑 다낭성 증상이 조금 있다고 얘길 들었습니다.다낭성은 초기라고 했고요 (다낭성은 초음파? 사진도 같이 보여줬습니다). 무슨 질염인지는 따로 얘기가 없었습니다인터넷에보면 검사결과가 나올때까지 시간이 좀 걸리고 질염 종류별로 확인할 수 있는 검사가 있다던데 그런건 아니었고요...따로 약을 처방해주진 않고 그냥 이 정도는 걱정안해도된다는 뉘앙스의 답변을 들었습니다. 질유산균을 먹으면 좋다고 하긴 했는데 그것도 그냥 권유하는 정도였고요1. 이런 경우엔 그냥 운동이랑 생활습관같은 걸로 개선가능해서 그런 건가요? 질염 빨리 나으려면 약을 먹어야된다, 방치하면 골반염이나 자궁내막염으로 이어진다는 글이 많아서 걱정되네요ㅜ 성관계 경험은 아예 없습니다2. 분비물때문에 속옷이 젖는데 그때마다 갈아입는게 좋나요? 아니면 약간의 분비물은 그냥 무시하고 안갈아입어도 되나요? 집에 있을땐 최대한 자주 갈아입으려하는데 속옷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되어서요.질염이 아니어도 속옷이 약간 젖는건 정상이라는 글이 있어서 혼란스럽습니다. 이게 질염때문인지 그냥 다들 이런건지 모르겠어서 화장실에 갈때마다 속옷에 젖은 흔적이 약간이라도 보이면 새걸로 갈아입고 있거든요ㅜㅜ...3. 다낭성 초기에는 약을 안먹어도 되는 건가요? 전보다 털이 많아졌고 턱에 수염도 나는데(많이 심하진 않지만 굵은게 3~4가닥 정도 있습니다) 그걸 확인하고도 그냥 괜찮다고 넘어간 이유를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생활습관에 좀 더 신경쓰는 치료방법도 있는 건가요? 보통 다낭성은 생리주기랑 비만이 문제라던데 일단 생리는 매달 일주일정도하고 체중은 저체중입니다.
- 피부과의료상담Q. 레이저제모후 따가운 통증이 있는데 모낭염일까요?겨드랑이 레이저제모한지 오늘로 9일차입니다7일차때 노스엣센스를 발랐고 다음날 샤워할때 조금 세게 씻어서그런건지 겨드랑이 한쪽이 너무 따끔거립니다 관련이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ㅜㅜ레이저제모 후 아주 약하게 따끔거리는게 있긴 했습니다. 노스엣센스 바를때 조금 아프다 싶었는데 씻어낸 이후로 피부끼리 닿으면 따끔해서 불편합니다. 면도날에 베인 상처가 났을 때의 느낌입니다ㅜ겨드랑이 전체가 아픈건 아니고 중앙(살 접히는 부분)에 통증만 있고 따로 색이 붉다거나 물집이나 그런건 없습니다모낭염일 가능성이 있을까요?일단 알로에젤을 발라주고있는데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ㅜ시간이 지나면 나아질까요ㅜㅜ??
- 피부과의료상담Q. 멀쩡한 발톱에도 무좀 약을 발라야 될까요?발톱 10개 중 9개가 무좀인데 나머지 멀쩡한 하나에도 무좀약(무조날 등 바르는 발톱무좀약)을 발라야 되나요?안바르자니 괜히 옮을까봐 걱정돼서요...근데 또 멀쩡한 발톱에 계속 약을 바르면 그건 그것대로 안좋을 것 같은데,보통 발톱무좀 사이에 낑겨있는 멀쩡한 발톱에는 무좀약을 안바르나요?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머리 부딪친후 두통이 지속되는데, 신경외과에 가야할까요?한 2~3주 전쯤에 벽에 머리를 세게 박았습니다순간적으로 눈앞이 까매졌었고 이후엔 두통(부딪친 곳이 욱씬거림) 외엔 아무 증상이 없었습니다그런데 그날이후로 지금까지도 부딪친 곳이(정확히 그 자리는 아닌거같고 약간 옆?) 계속 아픕니다.가만히 있어도 아픈건 아니고, 그 부위에 뭔가가 꾹 닿으면 아픕니다.예를 들면 자려고 누웠을때 베개에 꾹 닿이니까 계속 욱씬거립니다. 평상시 일상생활을 할때는 딱히 머리를 기댈 일도 없고 해서 안아프고 멀쩡합니다.머리에 혹도 안났고 멍도 안들었는데, 꼭 멍든 부위를 누르는 것처럼 아픕니다.수면장애, 식욕부진, 이명, 어지럼증 등의 증상은 없고 두통만 있습니다.신경외과에 가서 CT를 찍어야할까요? 아니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아질까요?만약 이런 일로 동네 신경외과 의원에 가서 CT를 찍는다면 비용은 어느정도 들까요?
- 피부과의료상담Q. 부딪힌 곳에 생긴 상처가 흉터로 변할까봐 걱정돼요벽에 세게 부딪쳤던 곳이 검붉은 색으로 부풀어올랐다가(만지면 아팠음)지금은 꼭 상처났던 곳에 딱지앉은것처럼 거칠거칠하게 가라앉았는데,연고를 발라야할까요?노스카나겔을 바르면 되나요ㅜㅜ?지금은 꾹 누르면 아프긴한데 그냥 만졌을땐 안아파요흉터가 남을까봐 신경쓰이는데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엄지손가락 염증은 원래 느리게 낫나요?엄지 손가락 안에 염증이 생겼고, 이것땜에 손목까지 아픕니다약먹은지 한달지났고곧있으면 통증 생긴지 두달째인데이게 원래 이렇게 느리게 낫나요?염증생긴부위를 최대한 안쓰는게 좋다고는 하던데, 솔직히 손을 어떻게 안쓰나싶고...1. 손목에 맞는 주사는 보통 주기를 어느정도로 하는게 좋나요?2. 보통 손가락 염증은 치료기간이 어느정도 되나요? 사람마다 달라서 기간을 예상하기가 힘드나요?3. 약을 꼭 매일 아침점심저녁으로 챙겨먹어야되나요? 처방은 그렇게 나오긴했는데, 그냥 염증으로 인한 통증이 심할때만 먹어도된다는 말이 있길래 궁금합니다
- 피부과의료상담Q. 색소침착된 흉터에 노스카나겔 발라도 되나요? (사진 O)흉터가 생긴 이유: 손에 상처가 남. 살이 아주 약간 날아갔고 피가 났음. 연고 안발랐더니 딱지 생겼다가 떨어지고 형광등 빛에 비춰서보면 방향에 따라 반짝이는? 주위 피부랑 색+감촉이 다른 흉터가 생김.이 흉터를 이전처럼 그냥 평범한 피부로 만들고싶은데 노스카나겔을 꾸준히 바르면 되나요? 레이저말고는 방법이 없을까요? 이미 흉터로 진행된 경우에는 연고가 소용이 없나요?실제로 보면 주위 손등 피부보다 색이 짙어서 너무 거슬리고 스트레스받습니다ㅜㅜ.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치과의료상담Q. 어금니 인레이 임시치아 가글해도되나요?어금니 인레이 예정입니다. 현재 파란색 임시 치아를 씌워놨는데 양치 후 가글해도 괜찮나요? 가글이 임시 치아에 닿아도 되나요? 살살할 거예요.가글은 가글액이랑 물을 섞어서 좀 희석된 상태로 할 겁니다.
- 치과의료상담Q. 통증있는 어금니 크랙 당장 치료안해도 될까요?음식을 씹다보면 가끔씩 양쪽 어금니가 욱씬거립니다. 잊을만하면 욱씬하는거라(한달에 두번? 좀 띄엄띄엄) 무슨 음식이 문제가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일단 확실한건 "씹을 때" 욱씬한다는 겁니다.뜨겁거나 차가운 음식도 별 문제없습니다(냉면, 아이스크림, 찌개 등 먹을때 문제없음)바늘로 찌르는 듯한 찌릿하거나 뾰족한 통증은 아니고 욱씬(좀 무거운? 두꺼운? 통증)하며 아픕니다.가끔씩 이러는 거라 정확히 어느 치아가 문제인지도 모르겠습니다ㅜㅜ 막상 재현을 해보면 안아프더라고요이번주에 방문한 치과: 크랙(금)이 육안으로 안보인다. 신경에는 문제없다. 충치도 없다. 당장 치료할 필요는 없고(정확히 어디가 아픈지를 모르겠어서 애매하다고 함. 그나마 오른쪽은 이전에 금으로 때운 곳이 문제인 것 같음. 왼쪽은 알 수 없음) 정기검진하면서 지켜보도록 하자. 엑스레이 촬영했고 금이 간 건 맞다.Q1. 치아가 무리해서 통증을 느낄 수도 있다는데 맞나요? 오래 걸으면 다리가 아픈 것처럼 치아도 그렇다던데...Q2. 미세현미경은 육안으로 확인 불가능한 어금니 크랙도 찾을 수 있나요? 정확히 몇번 치아에 문제가 생겼는지를 몰라서 심란합니다.Q3. 통증을 동반한 치아 크랙을 바로 치료하지않고 지켜보기도 하나요?Q4. 음식을 어느 방향으로 씹는게 좋을까요? 이게 제일 문제입니다. 양쪽 다 아프다보니 무리안하게 조심하라는데 앞니로만 씹을수도없고ㅜ 오른쪽은 이전에 금으로 때웠는데... 왼쪽 위주로 씹는게 나을까요?Q5. 금이 간 건 맞다고했는데 왜 어느 치아인지 정확히 모르겠다는 걸까요... 엑스레이로도 안보이는데 제 상황이 그래서 금이 간거같다고 한걸까요ㅜ?의료법에 위반되는 질문이나 곤란한 질문은 답변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ㅜㅜ
- 성형외과의료상담Q. 어금니 크랙(금) 치료는 빠를수록 좋나요?현재 다니는 치과에선 신경에 문제없고 치료하기엔 어금니 크랙이 너무 작아서?(촬영했고 육안으로 관찰이 안된다고 함) 정기검진만 하는 쪽으로 가자고 했습니다음식 씹을때 가끔가다 욱씬거리고, 차거나 뜨거운 음식 먹을때는 문제 없습니다. 좀 질긴 음식 씹을때 가끔씩 욱씬거려요.근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크랙은 놔두면 계속 벌어진다고 초기에 치료를 해야된다고 해서요ㅜㅜ다른 치과를 방문해보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