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밌는해파리123
- 부가가치세세금·세무Q. 간이과세자 부가세 세금 관련 문의요~~안녕하세요.간이과세자이고 이번에 세금 신고를 했는데요.연매출 6000만원대입니다.이번에 신고할때 보니 세금 납부액이 90만원이 나왔습니다.근데 궁금한 점은 전년도 신고할때도 연매출 6000만원대로 거의 비슷했는데그때는 세금 납부액이 10만원 조금 넘게 나왔거든요.전년도와 차이가 왜이렇게 큰건지 너무 궁금합니다.이유를 모르겠어요.답변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부가가치세세금·세무Q. 간이과세자 부가세 신고 관련 문의드립니다~안녕하세요.간이과세자이고 이번에 세금 신고를 했는데요.연매출 6000만원대입니다.이번에 신고할때 보니 세금 납부액이 900만원이 나왔습니다.근데 궁금한 점은 전년도 신고할때도 연매출 6000만원대로 거의 비슷했는데그때는 세금 납부액이 10만원 조금 넘게 나왔거든요.전년도와 차이가 왜이렇게 까지 큰건지 너무 궁금합니다.이유를 모르겠어요.답변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관세사 자격증자격증Q. 해외 직구 관세 부가세 관련 문의드립니다.안녕하세요~ 질문이 있는데요.미국에서 구입한 옛날 중고 미니 아날로그 tv이고(당연히 와이파이 그런 기능 x)자가사용목적 수량 1개미국내 배송비 포함 169달러인데요.배송대행지 이용.관부가세가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 생활꿀팁생활Q. 카페 커피숍 매출 관련 질문드립니다.안녕하세요.업종 추가로 커피를 간이 판매할 예정에서 고민이 있어 글을 적습니다.목적은 커피로만 마이너스 되지 않는 선에서 월세 180만 충당하면 만족하려 합니다.질문1.최소 일매출 얼마가 나와야마이너스 없이 180만원인 월세를여유있게 충당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질문2.기존 사업자에 업종 추가가 좋을 지사업자를 아예 따로 내는게 좋을지도 궁금합니다.(내 명의로 사업자 2개 또는 와이프1 나1 따로 등)추후 골치아픈일이 생기지 않고 좋은 방법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장단점 같은것이 있을 것 같은데 경험많으신 선배님들의 자문이 필요합니다.
- 음향기기디지털·가전제품Q. 앰프와 스피커 조합 매칭 질문드립니다.안녕하세요.올인원 기기에 내장된 앰프에 조합할 스피커 선정에 고민입니다.여러 정보를 찾아 보았지만 지식이 없어 결국 선택을 못하겠더라고요.전문가분들께 자문을 구하고자 글올려봅니다.문제없이 가장 적합한 제품은 어떤것인지 궁금합니다.잘 선택할 수 있게 도움 부탁드릴게요.가게에서 사용할거라 신중하려고요.아래 스피커 4가지가 고만고만 비슷하다면아무거나 선택해도 될지 어떨지 조언 부탁드립니다.앰프 사양입니다.스피커 4가지입니다.1.Power handling (nominal/music): 50/80 WFrequency response: 45 - 26,000 HzCrossover: 2200 HzImpedance: 4 Ohm2.Power handling (nominal/music): 50/70 WFrequency response: 45 - 20,000 HzCrossover: 3500 HzImpedance: 4 Ohm3.Power handling (nominal/music): 40/?WFrequency response: 25 - 25000 HzCrossover: 4000 HzImpedance: 4 Ohm4.Power handling (nominal/music): 50/?WFrequency response: 20 - 25000 HzCrossover: 4000 HzImpedance: 4 Ohm
- 음향기기디지털·가전제품Q. 앰프 스피커 조합 전문가 분들의 자문 구합니다~안녕하세요~사진 속 올인원(위) 제품과 스피커(아래)의 조합이 어떤지 궁금합니다.독일 옛날 제품이고요.그리고 6-7시간 정도 사용할 예정인데 중간에 쉬어 줘야 하나요?전문가 분들의 자문을 구하고자 글을 올립니다.문제 없이 꾸준히 소장하며 즐기고 싶은데주의 사항 등 궁금해요.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 무역경제Q. 독일 해외 직구 관부가세 질문드려요~웹사이트를 통해 독일 개인 셀러에게중고 오디오를 구입하려는데요.배송비 제외 판매가만 1250유로입니다.독일에서 한국으로 배대지 안쓰고 다이렉트로 직배송 예정입니다.1. 관부가세가 18%가 맞나요?그리고 관부가세 18%는 판매가와 배송비 합친 금액에 대한 18%인지 상품 금액에 대한 18%인지 궁금합니다.2. fta협정으로 관세 면제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독일 제작 중고 상품이며, 독일에서 배송됩니다.면제 가능하다면 구체적인 방법 또한 너무 궁금합니다.3. 그리고 이외 또 어떤 비용이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꼭 답변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계절가전디지털·가전제품Q. 지하 27평 시스템 에어컨 설치 조언해주세요~안녕하세요.지하 27평 자리로 가게 이전할 예정입니다.음식점 아니고 패션 잡화 판매업입니다.천정형 냉난방 에어컨 설치 예정인데어떤 평수의 제품으로 설치해야 하는지 가장 괜찮은 조합 부탁드립니다.찾아보니 2대를 설치하는게 좋다라는 애기가 있어서요.에어컨 평수도 말씀들이 제각각이라서 질문드립니다.아! 요즘 보니 에어컨 자체에 실링팬 순환팬을 설치할 수 있더라고요.실링팬도 함께 에어컨에 설치할 예정이고지하 가게라는 점 참고하여 추천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인테리어생활Q. 지하 인테리어 공사 관련 누수 환기 질문요~안녕하세요. 지하1층 가게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업종은 패션잡화 판매입니다.일단 지하에 대한 불안함으로 누수와 지하 특유의 냄새로 인한 환기에 대해 궁금해서요.질문드립니다. 전문가 분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전용 27평이구요. 사진과 같이 공간 반쪽에 위와 같이 닥트?가 설치되어 있어요. 저거면 충분한가요? 괜찮을까요?현재는 바닥 공사를 데코타일로 생각중인데요. 지하기때문에 혹시나 일반 가게와 다르게 특정 재료와 시공으로 진행하는게 좋다라던지 그런 조언이 필요합니다.2번 질문과 마찬가지로 벽, 천장 페인트칠 할때 일반 가게와 다르게 특정 재료와 시공으로 진행하는게 좋다라던지 그런 조언이 필요합니다.4. 그외 지하가게 시공시 필요한 사항 조언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생활꿀팁생활Q. 전기 조명 위험요소 관련 질문요~~!!!!1층 가게 셀프 인테리어 중인데천장 조명들 보양 작업 하려고 봤더니 조명 하나가 사진과 같은 상태더라고요.다른 조명들 확인해 보니 사진 속 조명으로 선들이 모여있고 그을려?있네요왠지 불안해서 질문 올려 봅니다~어떤 상태인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