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한지빠귀47
- 생활꿀팁생활Q. 모기에 덜 물리는 방법이 있을까요???저는 당뇨약을 먹고있는데 공원이나 밖에 나갈때 긴옷을 입고 나가는 편이에요~ 지인들과 잠깐 10분정도 공원에서 이야기를 했는데 검은 모기들이 바지단 사이 틈새로 들어와 물었더라구요ᆢ 집에 와서 가렵고 따가운ㅈ곳에 바로 약을 발랐는데 다른분들은 괜찬은데 저만 모기가 좋아하네요 ㅠㅠ 모기한테 덜 물리는 비결이 있을까요???? ㅠㅠ
- 생활꿀팁생활Q. 화분에 유박비료를 주면 잎사귀가 떨어지나요??화분에 잎사귀만 무성해서 유박비료를 한스픈 정도 화분 흙속에 묻어줬는데 싱싱하던 잎사귀는 많이 떨어지고 꽃몽우리가 잔뜩 올라왔네요~ 유박 비료를 줘서 그럴까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59세 친구가 방금한것두 잊어버려요 ㅠㅠ59세된 친구가 건망증이 심해 방금 한것도 잊어 버리고 다른 행동을 해서 걱정이에요 ㅠㅠ친구 어머니는 치매가 심해 사람도 못 알아보구 지내시다 침상 생활로 돌아가셨거든요ᆢ 친구 성품은 착한데 옆에 있자니 힘들고 멀리하자니 안타까워요 ㅠㅠ 어떻게 도와줘야 할지 모르겠어요ᆢ
- 생활꿀팁생활Q. 휴일 점심에 무슨메뉴를 만들어 먹을까요??사전투표를 하고 점심으로 무슨 메뉴를 먹을까요?? 날씨도 덥고 입맛도 없는데 딱히 생각나는게 없네요~ ㅎㅎ외식은 비싸고 집에서 먹을만한거 추천 부탁 드립니다 ~
- 재활·물리치료의료상담Q. 방아쇠수지증후군 주사맞은후 조심해야하는건 무엇일까요??왼쪽 약지손가락이 접히지않고 아파서 밤에 잠을 설치고 병원에서 방아쇠증후군 진단으로 주사를 맞았어요~ 당분간 조심해야할게 있을까요??원장님은 좋아질거라고 하시는데 재발 안되는 방법이 있을까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햇빛 알레르기를 피하는 방법이 있을까요??체질이 바뀌어 요즘은 양산이나 긴팔옷을 입지 않으면 팔이나 목둘레 알레르기가 생겨 괴로워요 ㅠㅠ 햇빛을 쐬어야 비타민d도 생기고 좋다고하는데 날씨도 덥고 여름이 힘드네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 생물·생명학문Q. 녹보수꽃에서 나온게 씨방이 맞을까요??해마다 수시로 녹보수에서 꽃이 폈다졌다하는데 이번에는 꽃에서 긴 씨방같은게 나왔어요~이게 씨앗이 맞을까요? 처음보는거라 궁금해서 올려 봅니다~~
- 생물·생명학문Q. 해피트리에 꽃이 수시로 피는데 왜그럴까요??5년전에 들어온 해피트리에 4년전부터 해마다 1년에 몇번씩 해피트리에서 노랗고 개나리보다 사이즈가 큰 꽃이 피네요~ 거름도 유박 비료로 주고 물도 잘 주는편인데 나무가 힘들면 꽃이 핀다고 한던데 맞는 이야기인지 궁금해요~~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친정엄마 치매로 힘들어요 ㅠㅠ 어떻게할까요?친정엄마가 90세인데 18년간 우리집근처 엄마집에서 엄마를 병원도 모시고 식사도 챙기고 각종 집안일을 챙겼어요. 제가 몸이 안좋아 엄마를 요양원에 모시자고 더이상 엄마케어를 못하겠다고 했더니 동생들이 자기집에서 모신다고 모셔갔는데 자기집 일만생기면 저한테 전화오구 몇일동안 우리집에서 케어하구 병원도 모시구 다닙니다ᆢ 우리엄마인데 거절도 못하고 힘이 들어요 .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딸만 여섯인데 다들 직장다닌다고 모르쇠하니 스트레스에요 ㅠㅠ언니들도 꼴보기싫구 엄마도 짜증이 납니다ᆢ우울해요 ᆢ 엄마가 밤에 잠도 잘 안자고 남편보기도 미안하구요ᆢ
- 재활·물리치료의료상담Q. 잠자고 나면 손바닥이 왜 아플까요???잠자고 나면 오른손은 괜찬은데 왼손 손가락과 바닥 중간부분이 아프고 주먹이 쥐어지지않아요~ 낮이 되면 괜찬고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어요 ㅠㅠ 왼쪽 눈떨림도 있다 없다 반복되는데 관련이 있을까요??9년전 고지혈증약 크라틴 5미리 복용 8년전 당뇨약 자누메트 엑스알 50미리 복용 한달전부터 혈압약 텔미트렌 20미리도 먹기 시작했어요ㅠㅠ동네 정형외과의원을 갔는데 손마사지만 해서 별 도움이 안되요 ㅠㅠ4인 가족 살림을 하고 있고 운동은 하루 만보정도일주일에 3회정도 줌바를 하고 있어요어떻게 치료를 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