든든한프로도
- 의료 보험보험Q. 보험고지사항으로 질병진단확정진단으로 정정되면최근에 가입한 보험담보는 30년납/95세 비갱신K*손해보험 고당지 간편보험질병 수술1-5종 수술비상해 수술1-5종 수술비New심혈관계 관련담보55,000원정도의 보험입니다.같은 증상으로 병원진료를 봤고.A병원은 내시경권유, 약처방XB병원 내시경권유X, 정장제28일 처방O이렇게 된 상황이라 우선 설계사에게 말해서계약전 고지사항 정정 승인이 났다는데요.체크란에 질병진단확정으로 체크하신 화면을사진 찍어보내셔서질병진단확정은 아니라고 말씀드렸는데어차피 28일 약처방은 질병진단확정이 됐기때문에 나온 처방이라며의심소견보단 확실하게 해 정정 승인받는거라전혀 문제없다고 하십니다.저는 내시경을 검진차 올해 하반기때쯤에 받을 예정이고.내시경후 다른 보험 담보보강도 하려고 하는데.추후에 다른 보험가입시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고지사항에 대해 제가 말하는거에 대해과한 느낌으로 체크를 하시니 좀 기분이 그런데이게 설계사님들 업무처리 정석인가요?청약당시에도 10년이내 수술(제왕포함)에 '예'라고 체크해달라 했는데.괜찮다해서 그래도 해달라고 해서 했더니4일입원을 7일 입원 체크해놓으시고그랬거든요.
- 의료 보험보험Q. 이러한 상황도 고지위반에 들어갈까요?안녕하세요.4월초중순쯤 대변색이상으로 병원진료를 보았는데요. 똑같은 증상으로A병원에서는 위내시경한지 1년은 넘었으니 확인차 내시경권유하셨고.B병원에서는 대변색은 음식에 따라서도달라질 수 있는거라 동반된 특별한 증상이 없다면 1회성으로는 내시경을 권하지 않는다고불편하지 않으면 검진할때쯤 내시경하라하셨어요.4월 병원 진료 후로는 특별한 증상이 없어서올해말쯤 검진목적으로 내시경을 할예정이었고.5월29일에 보험가입을 했는데요. 특별히 신경을 안썼는데 갑자기 생각이 나서 찜찜하네요.이러한 상황이 고지위반에 해당될까요? 해당된다면 청약을 철회하고. 검사후 다시 가입하는게 나을지 알려주세요.
- 의료 보험보험Q. k*손해보험 가입을 했는데 민감정보 동의어제(5/29) k*손해 보험 가입을 했는데.계약체결, 이행등을 위한 상세 동의서항목에 민감정보동의에서상병명, 의료기록랑 또 하나 항목이 있었는데(다시 들어가서 또하나 기억안나는 항목 어떤 항목인가 보려는데 안뜨네요.ㅠ)동의안함 누르면다음 항목으로 넘어가지 않아서동의를 누르긴 했습니다.고지할 건 다 고지하긴 했는데의료기록이라는 말이 조금 걸리긴 하네요.설계사님한테도 이게 보험청구건의 의료기록열람이냐고 여쭈어봤더니그건 아니라고 해서 매우 찜찜한데.여기서 말하는 의료기록은 무엇을 말하며혹시 계약 철회해도 되나요?
- 의료 보험보험Q. 신체적장애 보험설계사에게 이야기했는데이번에 보험리모델링때문에 설계사분께 이전 보험 가입후 알게된 단일신장 이야기를 했는데요.21년가을쯤 세브란스에서 최종 확인했고. 그후 신장관련된 진료를 받은 적은 없습니다.신기능은 정상이고. 혈압, 혈당도 정상인데혹여 이게 지금 유지중인 보험에 문제가 생기거나 추후에 가입하는 보험에 문제가 생길까요?ㅠㅠ신기능도 정상인데. 괜히 이야기했나싶네요.
- 산부인과의료상담Q. 자궁경 폴립제거 두달차 생리혈 이상한대요.안녕하세요. 4월9일 자궁경 폴립제거했어요.자궁경후 오늘 두번째 생리 3일차이고 생리혈이 생리혈처럼 아니라 출혈처럼빨간피가 나오는데요.패드를 적실 정도는 아니고.간간히 소변볼때랑 패드에도 묻어나오긴 하는데평소랑 양상이 달라 정상적인건지 걱정이 됩니다.자궁경후 초음파 일주일째, 한달째 봤을때특별한 이상소견은 없었습니다.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위대장내시경을 하려고 하는데요. 소화기내과전문의와 대장항문전문의 병원중 어디가서 검사받는게 나을까요.사소한 고민이긴 한데.내과의원15년 넘게 다니는 병원이라 내원기록이 다있어요.제가 평소진료받는 원장님은 가정의학과 전문의라 내시경은 소화기내과 전문의원장님이 하십니다.집에서 병원까지 대중교통으로 1시간정도 걸려요.대장항문외과종종 진료본 적은 있어요. 개원한지 몇년 안되서 시설깨끗하고 원장선생님께서도 군더더기 없이 간단명료하게 진료해주세요.병원은 집에서 도보 10분정도구요.5년전쯤 다니던 내과의원에서 위대장내시경때 마취가 중간에 깨 호흡곤란으로 고생했던 기억이 있어 그후로 무서운데. 외과의원은 대장항문 전문이라 위도 잘보시는지 모르겠어요. 내과병원은 제가 뭘 조심해야하는지 등의 진료기록이 다 있는데. 내시경후 진료는 소화기내과원장님이 보시긴 합니다두병원모두 당일 용종제거는 되는데. 이번에는 왠지 대장에 용종도 있을 거 같아요. 증상이 있어 내과병원에서 내시경 해보자 하신거라 용종제거등은 외과병원이 더 확실히 잘해주실 거 같고. 치질수술?같은것도 하는 병원이라 마취등도 내과보다는 잘되어있을 거 같습니다.어디서 검사받는게 좋을까요ㅠㅠ
- 의료 보험보험Q. 질문정정) 보험가입후 신장하나 알게됐는데 고지해야하나요?제가 보험은 계속 유지는 하고 있었는데5월에 같은 보험사 보험상품으로리모델링 후 재가입 기준으로4개월뒤인 9월쯤 우연히 복부초음파로 신장하나인걸 알게 되었어요. (기록을 찾다보니 재가입기준 4개월이 지난 후네요.)초음파 보시는 분마다 의견이 달라 (하나 더 있다없다로요ㅠ)세브란스에서 복부ct로 신장하나인걸 확인하였습니다.보험 가입당시에 알고 있었던 건 전혀 아니었고.복부초음파로 우연하게 알게 되었습니다.근데 지금이라도 이야기를 해야하는건지신기능정상이고. 고혈압, 당뇨도 없는 상태입니다.
- 저축성 보험보험Q. 선천적으로 신장한개 보험고지해야하나요?5년전 보험가입후 2년뒤 우연치 않게 복부초음파하다 신장이 한개라는걸 알게 되었습니다.병원마다 나머지 하나가 있다없다 의견이 분분해 세브란스에서 복부ct로 최종 하나인걸 확인하였습니다.신기능에 문제는 전혀 없고. 당뇨,고혈압도 정상입니다.보험 들고 한참후에 알게 되었고.고지를 해야하나요?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유방에 멍울이 만져진다는 이야기를 못했어요ㅠ안녕하세요.왼쪽 유방에 조그만한(촉감상1-1.5cm정도느낌?) 멍울이 만져져서 오늘 유방초음파랑 유방엑스레이 찍었어요.초음파때 말씀드린다는 걸 긴장해서 말못하고초음파진행했어요.ㅠㅠ초음파전에 선생님께서 촉진후 초음파검사했고.결과들으면서 말씀드렸더니다시한번 그부위촉진하시긴 했는데.다시 초음파를 봐야할까요ㅠㅠ찜찜하네요ㅠ말씀드리기전에 본 검사결과는특별한 이상소견은 없다하셨습니다.
- 약 복용약·영양제Q. 다른 항생제 처방시 복약어떻게 하나요?안녕하세요. 만7세 아이가 입주변 피부염으로 항생제를 먹고 있습니다. (혹시모를농가진가능성으로)A병원에서 씨트클러250mg 캡슐 항생제처방 받아 8일차입니다.어제 B병원(피부염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아 소아전문병원으로 진료)에서 처방받은 약목록 보여드리고 씨트클러 처방코드가 없어보령듀리세프건조시럽 처방 받았습니다.보통 이런 경우 10일까지 먹는다고 하셔서지금 먹고 있는 약에 이어서 먹으라고 하셨어요.1.우선 항생제가 같은 약이 아닌데 씨트클러8일+보령듀리세프2일 이렇게 먹여도 괜찮나요?2. 씨트클러가 8일차라 오늘 오후까지 약1포남았는데 듀리세프는 하루2번 먹는 약이라 오늘 저녁에 먹여야하는지내일 아침부터 먹여야 할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