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임자
- 교통사고 과실보험Q. 버스 문끼임 사고는 어떻게 해야하나요?안녕하세요.퇴근길에 버스를 타서 제 앞에 승객이 카드를 찍고 있어서 저는 뒤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버스 기사님이 문을 그냥 닫으시더라구요.그래서 문에 몸 뒷쪽과 가방이 껴서 저도 모르게 아! 소리가 나왔고, 기사님이 문을 열어주지 않으셔서 제가 그냥 버둥거리며 나왔습니다.사과 한 마디 없으시고 그저 멀뚱멀뚱 쳐다보시더라구요.순간 일단은 뭐라도 남겨야겠다 싶어서 기사님 사진과 버스 번호 사진은 찍어놨습니다.현재 큰 통증은 아니지만 문에 부딪힌 곳이 욱씬거리고,원래도 허리가 안좋았던 터라 무리가 갔는지 저릿저릿 합니다.이럴경우에는 버스 회사에 문의라 하라고 하던데,저는 어떤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사과 한 마디 하지 않던게 너무 화가 납니다.1. 버스 회사, 경찰서 중 어느 곳에 접수를 먼저 해야하나요?2. 병원 치료비는 받을 수 있을까요?3. 그 외에 보상을 받을 수 있을까요?읽어주셔서 감사합미다.
- 성범죄법률Q. 통매음으로 고소 가능할까요??안녕하세요.게임중에 상대방에 성적으로 욕을 해서 신고가 가능한가해서 여쭈어 봅니다.친구와 함께 게임 중에 제 역할을 뺏으려해서 꺼지라고 했더니,그 뒤에 5명 있는 채팅으로 '(친구챔피언 지명)ㅁㅁ보빨하나', '한번달라해', '수준 ㅂㅈ인데', '보팔러 그만하고' 같은 말을 하였습니다.이중에 저한테 한 말도 있고, 제 친구에게 한 말도 있습니다.제가 크게 뭐라하지도 않았는데 계속 ㅇㅇ련아 처럼 욕하면서 하셔서 기분도 안좋고 왜 저런말을 들어야하나 싶습니다.정신 좀 차리게 해주고 싶습니다.1. 통매음으로 고소 진행 가능한가요?(부분적으로 욕한사진 캡처본 있습니다.)2. 통매음이 안된다면 다른 걸로도 가능한 사안이 있을까요?3. 진행 가능 시 고소하는 순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즐겁자고 한 게임인데 스트레스만 받네요..
- 연말정산세금·세무Q. 중도퇴사자 개인연말정산은 어떻게 하나요?안녕하세요.23년 2월 말~ 5월 달까지 근무하였습니다.그 뒤로는 근무를 딱히 하지 않아서 연말정산을 개인적으로 해야합니다.근무 중에 제가 3.3% 세금공제하는 알바까지 투잡으로 해서 종합소득신고? 도 해야한다고 알고 있습니다.구체적으로 필요한 서류와 연말 정산 하는 시기,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과 내년 5월이라고 들어보기는 한 거 같은데 정확히 어떻게 진행해야하나요?질문1. 개인 연말 정산 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2. 직장과 알바가 따로 서류가 필요한가요?2. 연말 정산 해야하는 달은 5월인가요?3. 하는 방법은 구체적으로 부탁드립니다.
- 생활꿀팁생활Q. 탕후루 만들 때 치아에 안 달라붙게 하는 비밀이 있나요?탕후루 만들 때 쓰는 설탕과 물의 비율과 치아에 안 붙는 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집에서 해보고 싶은데 실패할까봐요..따로 추가적으로 더 필요한게 있나요?
- 내과의료상담Q. 담낭제거수술 후 통증 재수술 할 시 수술비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안녕하세요.담낭제거수술을 받은 후에 수술 부위 통증은 사라졌습니다.수술 후 4일 째 되던 날 부터 오른쪽 옆구리쪽에 통증이 심해지더니 잘 걷지도 못하고 숨도 크게 들이쉬거나 내쉬면 통증이 더 심해졌습니다.주치의 선생님께서는 외래가 안되서 다른 선생님께 외래 진료를 보았는데,수술한 담낭쪽과 아래 맹장쪽이 누르면 아프더군요.추측하시기를 담도에 클립이 빠져서 담즙이 새는 것 같다고 하십니다.정확한 검사는 더 진행해봐야겠지만,현재 수술 후 7일이 지났지멈 통증이 나아지지 않아 마약성 진통제 까지 복용중입니다.만약 재수술이나 다른 시술을 해야한다면,그 의료비 또한 제가 전부 부담하여야 하는 것 일까요?이런 경우가 드물고, 수술은 잘 끝났다고 하셔서요.
- 회생·파산법률Q. 해고예고수당, 지불각서 관련 고소 가능한가요?안녕하세요.직장에서 잘린 후 고용노동부에 해고예고수당으로 신고를 하였습니다.직장에서 출석을 안하고 버티다가 합의하겠다고 하여서 합의를 하였습니다.한 달치 임금을 3개월 분으로 나눠서 지급하겠다고 하셔서 지급 받은 후에 취하하려 하였으나, 고용노동부 측에서 안된다고 그렇게 할 수 없다고 하여 취하 하는 조건으로 지불 각서를 작성한 상태 입니다.현재 2번 납부 완, 1번은 남았는데 지금 지급일이 지난 상태이고 준다고 한 날까지도 입금이 안된 상태입니다.지불 각서에는 완납일까지 주지 못할 경우에 연 이자 10%까지 지급 해야한다는 얘기도 있습니다.제 질문은 전화도 받지 않고 계시기에,1. 소액이지만 고소가 가능한지(100만원 가량입니다)2. 고소 할 시 개인이 혼자서 할 수 있는지3. 지불각서가 효력은 아니더라도 증거로 제출이 가능한지4. 너무 괘씸한데, 다른 방법이 있는지등 알고싶습니다..2번 나눠서 준것도 전부 기한을 지키지 못하였고,그 기한을 정한 것도 직장에서 정한것이며, 분할 납부 하겠다고 한것도 직장입니다.잘린 것도 억울한데 돈까지 못 받으니 답답한 심정입니다.부디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