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득한두견이183
- 피부과의료상담Q. 두드러기일까요? 대상포진일까요?가슴 옆으로 길게 붉은 색 염증이 생겼습니다살짝 가렵기도 하고 요즘 잠도 많이 오고 그러한 상태입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혹시 대상포진인지 아님 두드러기 인지 피부염인지 알고 싶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갑자기 모든 일이 잘 안 풀릴때는 어떻게 하시나요?잘하려고 하는데 계속 인간관계나 다른 일들이 생각하는 것과 다르게 안 좋게 변하고 있습니다.좋게 변화시키려고 노력해도 뭐가 잘 안풀리는 시기같아요. 이럴 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인공관절 수술 후 무릎 통증이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양쪽 무릎에 퇴행설 관절염으로 인공관절 수술을 했습니다.일주일 차이로 수술을 했는데 왼쪽 무릎이 수술한 지 5주가 되었습니다. 오른쪽 무릎이 4주째라서 오른쪽 무릎이 더 아파서 오른쪽 무릎을 신경쓰다가 이제는 왼쪽 무릎이 아파졌습니다. 왼쪽 무릎을 보면 위치를 앞쪽 뒤쪽 안쪽 바깥쪽으로 구분하면 바깥쪽 부분이 아픕니다. 구부릴때는 그렇게 아프지 않는데 걸으려고 하면 아파집니다. 걷기를 하면 무릎 바깥쪽이 뜨끔거려서 다리를 살짝 절면서 걷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주일전에 병원가서 사진찍었을 때 아무이상 없다고 했는데 갑자기 일주일전부터 아파서 진통제까지 타와서 먹었는데 효과가 없습니다. 원래 통증이 있을 수 있는 것인지 아니면 병원가서 다시 진료를 받아봐야 하는지 진료받으면 어떤 치료를 하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혹시 염증이 생긴 걸까요? 염증 생기면 재수술 받아야 하는건가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무릎수술하고 퇴원하고 집에서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퇴행성 관절염으로 무릎수술을 하게 되었습니다양쪽 무릎 수술하는데 한달입원하고 집에서 요양할 생각입니다 집에서 요양하려면 어떻게 재활이나 관리를 해야할까요?
- 내과의료상담Q. 명치가 아프고 미식거리고 소화가 안될 때 어떻게 하나요?명치가 아프고 속이 미식거리고 소화가 안됩니다. 토한 적도 있는데 가슴이 너무 답답하기도 하고 이럴 때 속이 좀 괜찮아지려면 어떻게 하나요? 약을 먹었는데도 별로 소용이 없었어요
- 강원도여행Q. 4월에 다니기 좋은 축제는 뭐가 있을까요?안녕하세요. 4월입니다. 전국적으로 열리는 축제 중에서 4월에 가면 좋은 축제는 뭐가 있을까요? 구경하기 좋은 4월 축제 추천부탁드립니다.
- 환자 식단건강관리Q. 설사를 계속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노로바이러스 걸려서 고생했다가 약먹고 괜찮아지는데 일주일정도 지났지만 아직도 설사를 조금 하는 편입니다. 몸상태가 좋아지기 위해서 먹으면 좋은 음식을 추천해주세요.
- 환자 식단건강관리Q. 자주 설사를 할 때 좋은 음식이 있을까요?안녕하세요.소화가 잘 안되고 설사를 할 때 어떤 음식을 먹으면 도움이 되나요? 음식개선을 위해서 자주 먹으면 좋은 음식들로 이야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기타 의료상담의료상담Q. 밤에 잘 때 다리가 저리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밤에 잘때 많이 걸으면 다리 아픈 것처럼 다리가 저리고 욱신거리는데 많이 걷지도 많았는데 다리가 저립니다다리가 안 저리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제주도여행Q. 요즘가면 좋은 봄철 여행지 추천해주세요안녕하세요 봄이라서 날씨가 이제 많이 좋아졌습니다봄이라서 너무 좋은데 이때쯤 여행가면 좋을 봄철 여행지를 추천해주세요 다른분들은 어디를 여행다니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