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끈한부전나비188
- 환자 식단건강관리Q. 자궁경부암 환자가 먹으면 좋은음식과 나쁜 음식 종류를 알고 싶어요자궁경부암 수술을 하고 아직 암이 남아 있어서 항암치료도 앞으로 계획에 있어요 수술직후부터 마약성 진통제를 복용하면서 부터인지 입맛이 떨어지고 음식이 들어가지지가 않아요예전에 맛있던것도 맛이 다르게 느껴지고 짜고 단맛에 더 예민하게 느껴지는것 같아요.교수님은 딱히 가리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는데 우유가 안 좋다하기도 하고 어디서는 칼슘 보충으로 우유를 먹으라하고 말이 다 달라서 더 헷갈리네요.자궁경부암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 약 복용약·영양제Q. 마약성 진통제와 비마약성 진통제를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현재 타진서방정 40/20과 아이알코돈 10을 먹는데 아이알코돈을 먹고 나서도 진통이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때 비약마약성의 진통제 타이레놀이나 이지엔6 이부로펜의 진통제를 같이 먹어도 될까요? 마약성진통제를 먹기전에 타이레놀과 이지엔6를 많이 먹어선지 간수치가 안좋아진적이 있었는데 하루에 4알 정도 먹는것도 영향을 줄까요?
- 약 복용약·영양제Q. 타진서방정 아이알코돈 복용에 대해 궁금합니다자궁경부암 3기로 인해 방사선과 항암치료후에 로봇수술로 자궁경부를 떼어낸 수술을 받은후 퇴원을 했습니다. 일주일후에 골반쪽에 고름이 복부쪽 장기까지 차서 입원해서 다시 수술하고 한달 가량 입원치료후 퇴원한후 통원 치료중입니다. 현재 암이 완전이 없어지진 않은 상태라 후에 항암 치료를 다시 들어간다고 합니다. 남아있는 암으로 인해서 콩팥 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오른쪽 콩팥에 구멍을 뚫어서 소변줄을 달고 있는 상태이고 배꼽쪽으로는 수류탄 피주머니를 달고 있고 질 쪽으로는 안의 분비물이 나오도록 관을 삽입한 상태 입니다.몸 안에 이물질들이 많이 들어있어선지 암이 남아 있어선지 통증도 굉장히 심하고 제대로 앉아 있기도 눕기도 힘들어서 잠도 한시간 자다 깹니다.퇴원 당시 타진서방정 40/20 아이알코돈 10을 처방 받아서 타진은 하루 2회 복용하고 아이알코돈은 아플때만 먹고 하루 4알을 넘기지 말라고 간호사 선생님이 신신당부를 하셨었어요. 참다가 정말 죽을거 같아서 외래진료전까지 일주일중 3일정도 아이알코돈을 5알을 먹고 진료를 봤는데 교수님께서 하루 6알 먹도록 처방해주시면서 괜찮다고 하시더라고요. 타진과 아이알코돈 하루 최대복용량이 어떻게 되는 건가요?검색을 하다보면 4알이다 6알이다 다들 다르더라고요.4알이 넘어가면 타진을 2알에서 3알로 늘려야 된다고 하는분도 있더라고요.타진을 2알 먹으면 아이알코돈은 4알 타진을 3알먹으면 아이알코돈은 6알 먹어야 하나요?진통이 더 오게 되면 아이알코돈을 6알 이상 먹어도 될까요?
- 생활꿀팁생활Q. LED 길다란 전구는 어떻게 버리나요?침대헤드에 붙어있던 길다란 LED전구가 수명이 다 되서 전구만 사다 교체를 했는데 길다란 LED전구를 버릴때는 어떻게 버려야하나요? 길이가 50cm로 길이가 길어요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비염은 왜 생기는 건가요? 나을수 없는 건가요?어릴때부터 비염이 있어서 항상 킁킁거리게 되고 훌쩍거리게 되는데 비염은 상태가 나아질수는 있어도 완치는 불가능한건가요? 비염은 왜 생기게 되는건가요?
- 역사학문Q. 전래동화는 먼 옛날부터 구전으로만 전해 내려오던 건가요?아이들에게 전래동화는 교훈으로도 삼으면서 읽어주기도 하는데요. 전래동화는 먼 엣날부터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교훈적인 이야기가 입으로만 전해지는 이야기 인가요? 이야기의 내용이 바뀌지 않고 그대로 내려져 온 건가요?
- 생활꿀팁생활Q. 스테인리스 연마제 제거 어떻게 하나요?스테인리스는 한번 구매하면 깨지거나 망가지는일 없이 계속 쓸수 있는게 장점인데 처음에 연마제를 제거해야된다고 하더라고요. 연마제 제거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생활꿀팁생활Q. 생선굽고 집에서 냄새 빠르게 제거하는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요?생선구이가 너무 맛있고 좋은데 집에서 생선을 구으면 생선 구은 냄새가 너무 오랫동안 집안에 남아서 한번 구울때마다 고민이 되는데요. 생선굽고 집에서 냄새를 빨리 뺄수 있는 방법이 어떤게 있을까요?
- 전기·전자학문Q. 마찰이 일지도 않았는데 생기는 정전기는 왜 일어나는 건가요?정전기는 흔히 마찰에 의해서 일어난다고 알고 있는데요 가끔은 마찰이 일어나지도 않았는데도 어떤 물체를 만지거나 할때 정전기가 손에서 따끔하게 일어날때가 있는데 그건 왜 그런건가요?
- 기타 영양상담건강관리Q. 청란은 어떤 닭이 낳는 알이고 영양소는 어떤가요?우연히 청란을 선물 받았는데 껍질이 약간 푸른빛을 띄고 있더라고요. 일반 계란보다 더 좋은거고 시중에 잘 안파는거라고 하던데 청란은 어떤 닭이 낳는 알이고 영양소는 어떤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