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뽀로동
- 세탁수선생활Q. 스포츠웨어에 오징어 먹물은 어떻게 지우나요제가 일하다가 오징어 먹물이 튀어서 옷에 연하게 염색이 됬는데 아무래도 안지워질거 같기도 하고 지울 방법이 있을까요?아끼는 옷이라서 오래 입으려고 했는데 그만 오징어 먹물이 튀어서 애매하게 자국이 남아버렸어요락스을 쓰자니 약간 보들보들 여름용 옷감이라 괜찮을까 싶기도 하고..오징어 먹물은 지울 방법이 없나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통신사업자를 타지에 있는 공유 오피스에 내고 사업은 다른곳에서 하는 경우 문제 없나요?공유오피스를 통해 사업자 등록을 하고 제가 사는 지역에서 카드결제를 받으며 영업을 할 생각인데 이럴때 특별한 문제가 있을까요?공유오피스가 괜찮긴 한데 저렴한 곳을 찾다보니 다른 지역에 있는 곳에 등록을 하고 시작을 할 생각인데주로 오프라인으로 카드 결제를 받을거 같아서요.카드결제기야 당연히 사업장 주소지로 등록이 되겠지만 카드 결제하는 지역이 동떨어진 지역이면 문제가 발생할지가 걱정입니다.세금 신고만 잘하면 아무 문제가 없을까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통신사업자로 사업자 등록후 오프라인으로 카드 결제를 받으면 문제가 되나요?제목처럼 통신사업자로 개업 후 오프라인에서 카드결제를 카드기로 받아 매출이 발생된다면이점이 추후에 저에게 문제가 될수 있나요?
- 연말정산세금·세무Q. 직원을 원천징수 하면 추후에 세금이 추가적으로 부가가 되는 부분인가요?곧 직원을 고용해서 사대보험이던 원천징수던 원하는 것을 해줄 생각인데급여에 관한 부분, 원천징수를 해주게 되면 종합소득세 신고시 세금이 더 나오게 되나요 아니면 경비처리나 임금 지급 같은 사유로 감면이 되게 되나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저희 아버지의 남매인 고모에게 증여 받을시에 고모는 증여세 누진항목 중 어느 항목에 포함이 되나요?고모가 저희 아버지의 보험금으로 구매한 아파트를 미성년자때 가지고 있다가 증여를 통해 다시 돌려주려고 합니다.매매가는 현재 약 1억 5천입니다.이럴때 고모는 기타친족에 들어가나요?그리고 대략적인 증여세와 자진신고 감면률, 친족간 거래에 따른 감면률을 알고 싶습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강아지가 가끔 밥을 거르는 날이 있는데 그날은 설사를 하는 이유?저희집 강아지가 기분에 따라 일주일에 한번씩 밥을 거르는 날이 있는데 이날은 아무것도 먹지 않습니다.고기도 간식도 안 먹고 꼭 밥을 안먹은 다음날은 설사? 냄새가 심한 빨간젤리설사를 하는데 왜그런걸까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개인사업자가 타 직종에 취직해 사대보험 가입시제가 오월에 애견미용실 사업자를 내는데 기존의 가게에서 이전하면서 제가 대표가 되는 것이라 월매출이 약 300이상이 찍힙니다 그런데 겸업을 할 예정이라 타 직장에 직원으로서 사대보험을 가입할 예정인데이럴경우 사대보험 가입시 직장에서 버는건 직장에서 가입한 사대보험이 급여에 비례해서 나가고 따로 사업소득이 생기는 것은 상관이 없나요?예를 들어 겸업인 직장에서 210만원 정도의 급여도 사대보험 가입하는데 사업장에서 월 300정도 찍히면 510만원에 해당하는 사대보험비가 나가게 되나요?그리고 이럴 경우에는 연말정산을 하게되나요 종합소득세를 내게 되나요?
- 종합소득세세금·세무Q. 간이사업자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는것들간이사업자도 세금영수증을 발행해야하는데어떤 것들에 대한 세금 계산서를 발행해야한다는 것인가요?직접 할거면 영수증을 모아서 국세청에 등록을 하는 것까지는 이해가 되는데 어떤 종류의 영수증을 등록을 하라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매출에 대한 것인가요?어떤 것에 대한 세금 영수증을 발행해야 한다는 것인지 상세히 알려주세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애견미용으로 간이 사업자 내려고 하는데 필요 서류가 무엇인가요?다음달에 분양하는 샵에 애견미용 샵인샵으로 들어갑니다.사업자를 내고 들어가려고 하는데 지금 가게에서 월매출이 350정도 찍히기에간이사업자를 등록하려고 하는데요1. 애견미용 샵인샵 간이사업자 등록시 필요서류가 무엇인가요?(임대차 계약서가 아닌 전대차 계약서를 써야하나요? 전대차와 임대차가 다른가요?)2. 임대차 또는 전대차 계약서 외에 필요한 서류를 알려주세요감사합니다.
- 생활꿀팁생활Q. 태풍 북상시 집에서 해야할 것들은?태풍이 또 오고 있는데 저희가 이것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들은 집에서 대비 하여야 하는지 알려주세요창문에 테이프 붙이는거 외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