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뇌하는사람
- 임금·급여고용·노동Q. 근로자의 날에 소정근로일이 아닌 근로자도 급여를 받나요?5인미만사업장이고 금토일 아르바이트를 하고있습니다인터넷에 검색해본 결과 근로자의 날(월)에 원래 근로하기로 되어 있지 않은 근로자(금토일)도 유급수당을 받을 수 있다는데 확실하지 않아서 여기에 질문 올려봅니다좀 더 풀어서 말하자면금토일에 알바하는 건데원래 월요일에 출근하는 근로자가 출근하여 받는 수당 말고출근 하지 않아도 되는 날(월요일)의 근로자가 근로자의 날로인해 수당을 받을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 피부과의료상담Q. 2도 화상 치유 중 딱지 안 생기게 하려면화상 입은지 2주 조금 안 되는데초기엔 화상연고 바르다가 나중에는 습윤드레싱으로 상처를 덮어놨었습니다현재상태에서는 뭘하면 될까요?물에 닿아도 상관없을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2도화상 이후 굳은 살처럼 변했는데 어떻게 관리하죠?아래 사진은 화상입은 후 4시간 경과하여 연고를 화상연고를 바른 모습이고 아래 사진은 일주일이 지난 현재 만져보면 굳은 살처럼 남아 있습니다이 상태에서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흉터가 남지 않나요?연고를 바르게 된다면 흉터연고와 화상연고 중에서 무엇을 발라야하나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2도 화상 부위를 긁어서 상처가 생겼는데 어떡하죠?뜨거운 쇠막대를 집어서 2도화상을 입었는데 화상연고를 바르며 관리하고 있었습니다.그러나 연고바른 부위가 가려워서 잠결에 긁어서 상처가 생긴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임시방편으로 듀오덤을 붙이긴 했는데검색해 본 결과 듀오덤의 접착력 때문에 상처부위가 뜯겨나갈 위험이 있어 사용하지 말라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알려주세요화상초기(4시간 후) 사진입니다 아래 사진들은 긁은 후(화상입은 날로부터 4일째) 생긴 상처입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화상을 입었는데 병원에 가는 이유가 뭐죠? 가는 쇠막대를 잡다가 데였는데 30분 후에 10초간 차가운 물로 열을 식히고 화상연고를 발라뒀습니다 그로부터 대략 4시간쯤 지났는데1.화상연고랑 메디폼 있는데 병원에 갈 필요가 있을까요?2. 병원에 가면 뭘 해주나요?3. 메디폼은 물집이 터질 때만 붙이는 건가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임금·급여고용·노동Q. 주 3일 총 15시간 근무 주휴수당 포함 시급 11000원 주신다는데 맞나요?주휴수당 계산식이1. 일주일 근로시간/40 x 8 x 시급2. 하루 근로시간 x 시급이렇게 두 가지가 있는데 두 번째 식은 네이버글에서 본 거여서 아무래도 2번식은 1번 식에서 주 5일을 일한다고 가정하고 내놓은 식이겠죠?알바 하는 곳에서 금토일에 주 3일 총 15시간 근무 시 주휴수당 포함 시급이 11000원이라고 하셨는데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주휴수당 포함 시급이 최소 11544원이라고 되어 있어서요주 3일만 일하는 저는15/40 x 8 x 9620(최저로 가정) = 28860이 나와서주휴수당 포함 최저시급은 11544원이 나오는 것이 맞죠?
- 치과의료상담Q. 양치를 바르게만 하면 충치진행을 멈출 수 있나요?충치는 입 속 세균이 음식물을 분해한 후 나오는 물질로 인해 충치가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재 충치가 있더라도 양치만 제대로하면 충치치료를 안해도 상관없을까요?
- 피부과의료상담Q. 등 뒤에 이거 피부암인가요?학창 시절 때부터 있었던 것 같은데 그땐 작은 점인 줄 알았으나 점점 커지다가 거슬려서 만지작 하는 것을 반복하던 어느 날 세게 건드리진 않았는데 터진 건지 피가 나더군요 그 뒤로도 별 신경은 안 쓰다가 오늘 갑자기 생각나서 사진을 찍어보니 도저히 일반적인 점으론 안 보여서 이곳에 질문을 올려봅니다.몇 년전까지 크기가 서서히 커지다가 요즘엔 더 커지진 않는 것 같아요 만져보면 말랑말랑합니다빨간펜 부분이 해당 부위이고, 파란펜 부위는 혹시몰라 같이 사진에 담았습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피부과의료상담Q. 어릴 때부터 피부에 홍조같은 게 있는데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일시적인 현상은 아니고 계속 이런 상태입니다)어릴 땐 이렇게 넓은 영역에 걸쳐서 분포해 있진 않았지만 커가면서 왼쪽 턱 아래까지 영역이 넓어졌어요해당 영역은 붉은 색을 띄며, 피부가 거친 느낌이 있으며,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 비정상적으로 털이 많이 자랍니다몇몇 털들은 점에서 털이 나는 것처럼 조금 빳빳하고 색이 검은 색입니다현재 얼굴의 왼쪽에만 분포해 있는 상태입니다만 할아버지와 아버지께도 나타나는 현상이라 유전과 연관이 있는 것 같은데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치료도 가능한지 궁금합니다.(크론병은 3년전쯤 진단받아 알게 되었고 얼굴에 난 홍조같은 것은 그보다 훨씬 이전입니다)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
- 내과의료상담Q. 크론병을 앓고 있는데 음주 가능할까요..?병을 앓은 지는 2년 가까이 된 것 같은데 의사선생님 말씀대로 그 동안 음주는 하지 않았고, 현재 특별한 증상도 없습니다(날 것이나 싱싱한 야채를 먹으면 설사를 하지만요..)건강도 건강이지만 그렇다고 술을 멀리하면 사회에서 스스로 격리 되는 꼴이라ㅠㅠ네이버지식백과에 펜타사서방정에 관한 내용을 봤는데14) 알코올 : 위장관 출혈의 위험성 및 출혈이 나타날 수 있다.술을 먹기 전과 후에는 약(펜타사)을 복용하지 않는 게 나을까요?대부분 약효가 8시간 쯤 되니 술 먹기 8시간 전에는 먹지 않았다가 알코올이 해독 된 후에 다시 먹는 게 좋을지 아니면 술을 마시더라도 약은 계속 먹어줘야 할지 어떻게 하는 게 좋나요?술은 최대한 피할 생각입니다 그러나 만약 먹게 된다면 조금이라도 건강을 덜 해치는 방법이 있나 싶어 질문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