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귀한개미핥기115
- 자산관리경제Q. 유상증자 참여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제가 보유중인 주식배정 유상증자를 한다고 하는데 첨이라 잘 모릅니다.유증에 참여를 한다거나 참여를 하지않을 경우 제가 어떤 액션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세탁수선생활Q. 냉수매트를 버리려 하는데 일반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려야 하나요?여름에 잘 쓰던 냉수매트 본체기기가 고장이나 a/s를 받아볼려구 검색하는데 제품 판매도 없고새로 다시 사는게 좋을거같아 처리를 하려는데 매트만 일반쓰레기 봉투에 버려도 되나요?부피는 20리터 일반쓰레기 봉투에 들어가고도 남습니다.
- 세탁수선생활Q. 여름철 방안의 습기를 제거하려는데요.제습기를 틀면 오히려 온도가 올라 추천을 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예를들어 "물먹는 하마"라는 이런 제습을 하는 용품을 사다가 놓는게 나을까요?여름철 방안의 체감온도를 낮추는데 습기를 제거하면 도움이 될까요?
- 생활꿀팁생활Q. 냉동 오징어 링 거품이 많이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오징어를 구매하려는데 냉동 오징어를 구매한 분들중에 해동해서 씻는중에 거품이 많이 난다고잘 씻어야 한다고 해서 오징어에 무슨 성분을 첨가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오징어 자체가 씻을때 거품이 많이나는건지 궁금합니다.
- 생활꿀팁생활Q. 유통기한 지난 음식을 어떻게 버려야 하나요?안녕하세요?냉장고에 유통기한이 지난 개봉이 안된 상태로 있는 떡국떡, 게맛살 등이 있는데 음식물로 분류해서 버려야 하나요?개봉해서 상하지 안았으면 섭취도 가능한가요?유통기한 지난기간은 몇개월 정도 됩니다.
- 이비인후과의료상담Q. 코피가 잘 멈추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몇일전에 대수롭지않게 그냥 검지 손가락으로 코를 후빈적이 있는데 이물질이 잇었는지간질거려서 무의식 적으로 한것 같습니다.그때 약간의 출혈이 있어서 휴지로 지혈을 하고 이후에 피가 멈추어 그냥 지내고 있었습니다.그이후 몇일 지났는데 아침에 양치를하고 책상에 앉아 업무를 보는데 코가 입으로 넘어기는 느낌이들어 화장실로 가서 입으로 뱉었습니다.근데 코 이물질과 피가 섞여 있어서 좀 놀랐습니다.아주 예전에 이런적이 가끔 있었어서 별로 대수롭지않게 생각을 했는데 오늘 코털을 정리하고(코털정리 기계) 휴지로 코 안을 세척을 하는데 피가 나왔습니다.코안의 통증은 없습니다.그래서 화장지로 지혈을 하고 있는데 무슨 문제가 있나요?피가 막 주륵 나는건 아닙니다.
- 신경과·신경외과의료상담Q. 척추협착증 수술관련 문의드립니다.안녕하세요?저희 어머니는 몇년째 척추협착증을 앓고 계십니다.예전에는 그냥 참고 다니실만 했는데 요즘에 더더욱 힘들어 하셔서 수술을 권해드리고몇군데 병원에서 MRI도 찍고 상담도 받았는데 어디는 수술을 권하기도 하고 다른 곳은수술대신 주사치료와 운동치료(도수치료)를 하라는 곳도 있었습니다.그런데 전에 수술때문에 어머니 지인분들이나 어머니께서 들리는 이야기는 수술해도 나아지지 않고 몇번을수술한다고 해서 지금까지 수술을 하실 생각은 없었습니다. 근데 왼쪽이 너무 아프고 저리고 거동하는데 힘들어 하시고 이제는 본인께서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는데저는 걱정입니다.앞에서 말씀드렸듯이 어머니를 모시고 병원에서 상담을 받았는데 제가 수술을 하면 완치는 아니더라도 증상이많이 호전되거나 또는 수술이 잘못될 수도 있느냐 물어 보았는데 그 병원담당자는 확답을 안하시고수술전에 가족동의서를 받아 수술을 진행한다고 해서 당시에는 믿음이 안가서 그냥 상담만 받았습니다.이제는 수술을 해야겠다고 해서 병원을 알아보고 있는데 제가 몇가지 궁금한점이 있어서 문의를 드립니다.1.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한번 수술을 하면 몇번을 수숳해야 하는지요? (몸 관리내지는 병원자체 수술 문제로)2. 수술할때 가족의 동의서를 받고 진행한다는데 고령인점과 지병때문에 혹시나 잘못될 수도 있기 때문인지요?그럼 이외에 전문가님께서 관련하여 도움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겟습니다.
- 반려동물 건강반려동물Q. 사료를 잘 먹지않아 건강이 좀 걱정입니다.사료를 잘 먹지않아 건강이 걱정되어 문의드립니다.여러가지 사료를 바꿔가며 급여를 했지만 별 효과도 없고 간혹 사료에 뭘 타야지만 먹지그렇지 않으면 입에도 대지 않습니다.간식만 탐하는것 같아 고민이구요....방송에서 몇일 굶으면 먹는다는데 하루 굶기면 다음날 헛구역질 하면서위액이 나오고...참 고민입니다.사료도 하림에서 나오는 사료를 주고있는데.... 시저같은 것을 사료에 섞여 먹어야 할까요? 간식만 먹을려고하니 답답하네요..
- 안과의료상담Q. 왼쪽눈이 충혈이 되어 약국에서 안약을 넣고 있습니다.4일전쯤 자고 일어났는데 왼쪽눈이 충혈된걸 확인하고 약국에서 안약을 사서 지금 수시로 넣고 있는데처음에는 별 증상이 없었는데 안약을 넣으면서 약간의 자극이 있는상태이고 낮에는 견딜만 한데 밤만 되면증상이 낮 보다 좀 심해지는 느낌이 듭니다.일상생활에 크게 지장은 없으나 안약만 넣고 지내면 나아질런지...아니면 안과에서 진료받고 처방을 받는게좋을지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주택재산세 과세 문의 드립니다.안녕하세요?이번에 재산세가 나왔는데 궁금하여 문의를 드립니다.제 명의로 연립주택 2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채는 약 20년전 어머니에게 증여를 받아서 가지고 있고 당시 증여금액은 약 6천만원 정도이고 지금현재 매매가 형성은 1억2천 ~ 1억 4천 정도입니다.(전세계약 되어 다른분 거주중) 실거주평형 12평.대지지분 8.1평- 또1채는 2년전 전세로 살다가 매수를 하여 지금 거주중 입니다.당시 매매가격은 1억 5천 입니다. 실거주평형 24평 대지지분 17평그런데 20년전 어머니에게 증여받은 주택 재산세가 더 많이 나오는데 이해가 가지않아서요.행정구역은 틀리지만 걸어서 1분도 안걸립니다.....왜이렇게 산정이 되는지 설명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