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고슴도치110
- 기타 고민상담고민상담Q. 연애할때 이 사람이랑 반드시 결혼해야한다고 결심하고 연애하는 사람의 심리는 어떻게 조언해야 할까요?주위에 아는 동생한명이 있는데요연애를 시작한지 몇달 안되었는데 이야기를 해보니 이 남자랑 결혼을 한다고 전제를 하고 사귀는것 같더라구요.물론 남녀관계를 옆에서 조언하는게 조심스럽기는 하지만 닫힌 결말을 미리 전제하고 사귄다는 것은 자기가 이 남자의수용하기 힘든 단점까지 안고간다는 뜻이라고 생각되는데, 옆에서 보기에는 좀 답답합니다. 남자의 단점에 대해서 말해주는데 그런 단점이 있다면 다른 사람을 만나보라고 이야기했지만이사람이랑 결혼할 거라고 생각하고 만나고 있고, 헤어지면 너무 슬플거 같다고 하네요. 사귀라 사귀지 말라가아니고, 결혼을 한다는 결론을 짓지 않고 오픈된 생각으로 연애를 하라고 하고싶은데이 사람의 심리는 어떤상태인지, 그리고 어떻게 조언해야 할까요? 평소엔 약간 우리 어머니세대의 장녀같은 스타일입니다. ㅠㅠ 왠지 결혼하고 힘들어도 억척같이 견디는 스타일이에요 ㅠㅠ
- 미술학문Q. NFT 작품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상업적 이용을 해도되나요?본인의 일러스트 작품을 NFT로 판매했을 경우에 그것을 구매한 사람이 그 일러스트 그림파일을 가지고 프린팅을 해서 판매하거나 아니면 굿즈로 만들어서 판매를 할 수 있는 건가요? 판매할때 상업적 이용을 할 수 없다고 명시를 해야 하나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제가 복용하는 약이나 영양제 공기중에 노출되도 괜찮을까요?영양제통과 약통의 사이즈가 제각각이라서 미국에서 보통 사용하는 휴대용 오렌지 약통이라는 것에 보관하려고 합니다.영양제는 낱개 포장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통만 바꾸는거라 상관없겠죠?비타민c,d,오메가3,프로바이오틱스 이렇게 복용중입니다.약의 경우는 낱개 포장이 되어있는데 스타틴 복합제인 로수에제를 복용중입니다.이것도 하나씩 까먹을려니 귀찮아서 한번에 다까서 약통에 보관하려는데요흡습성이 있을까요? 한번에 30알 정도를 보관할 예정이고 실내보관입니다.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당뇨 전 단계인데 아침식사때 사과 먹어도되나요당화혈색소가 5.7밑이 기준이라던데 지금 6.0이거든요그래서 아침에 밥 대신에 낫또와 삶은달걀 하나 사과 반쪽 이렇게 먹는데사과가 과일이니까 먹으면 당이 올라가지 않을까 싶은데 괜찮을까요?
- 연말정산세금·세무Q. 개인사업자 사업용 카드가 아닌 개인용카드로도 부가세환급가능한가요?본인 명의 카드이긴 한테 홈텍스에 사업용카드로 등록을 안했습니다.1. 오늘 뒤늦게 등록하긴 했는데 작년에 이 카드로 사업목적으로 매입한 물건에 대해서 공제가 가능할까요?2. 그리고 작년에 가족명의카드로 사업목적 매입분에 대해서도 오늘 뒤늦게 가족명의카드를 등록했는데이 경우에도 증빙영수증이나 카드전표가 있으면 공제가 가능할까요?
- 양도소득세세금·세무Q. 소득이 거의 없는 개인사업자 부가세 신고해야하나요?와이프가 일러스트일을 하고 있는데요 기업고객을 상대로 거래를 하려고 하니 세금계산서 발행때문에 개인사업자가 있어야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작년에 간이과세자 포기하고 개인사업자를 신청한 뒤 80만원의 매출이 발생했습니다. 거기에 대한 부가세는 8만원 이겠죠?오늘 국세청에서 부가세 신고하라고 연락이 왔다는데 매출이 이렇게 미미한 사람도 신고를 해야하는건가요?
- 약 복용약·영양제Q. 콜레스테롤약 복용중인데 코엔자임큐텐 함께 섭취 시 복용시간은 어떻게 하면좋을까요?스타틴 복합제 복용 중인데 스타틴계 약물들은 큐엔자임큐텐 합성을 방해한다고 하더라구요그래서 코엔자임큐텐 영양제를 구입했습니다.현재 자기 전에 한꺼번에 복용하고 있는데 괜찮은 복용이 맞을까요?시간 차를 두고 먹는 게 나을까요?
- 정형외과의료상담Q. 무더위에 운동하다가 나타난증상이 탈수맞을까요?거의 2년동안 운동을 안하다가 몇일전에 39도에 육박하는 날씨에 실내풋살장에서 더운상태로 한 15분 정도 뛰고 너무 힘들어서 쉬고있었는데 손발이 저리고 복근쪽도 저리고 머리도 어지럽더라구요.머리에 물 붓고 이온음료 마시고 일어서서 몇걸음 움직이는데 손저림도 심해지고 뒷목도 저림? 아무튼피가 잘 안도는 느낌이들어서 누워있었어요. 손가락 끝이 목욕탕에 있으면 쪼글쪼글 해지듯이 쪼글쪼글해져있고손바닥에 쥐가나는것처럼 경직되고 그래서 사람들이 막 주물러 줬었거든요.119 가 너무 늦게와서 오는 동안에 다행히 회복되긴 했는데 이게 탈수증상 맞나요?
- 생활꿀팁생활Q. DApp 에 관해서 알기쉽게 예를 좀 들어주세요웹3.0이라는 개념을 접하면서 디앱이라는 단어가 나오던데,현재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디앱이 있나요? (누구나 알만한)탈중앙화 되지 않은 기존의 앱과 비교했을때 디앱 사용시 사용자가 얻는 장점은 무었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