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한고릴라156
- 내과의료상담Q. 천식에 안 좋은 목에 뿌리는 약을 쓰면은 평생 써야 되나요요즘 잠을 잘 때 자꾸 가래가 생겨서 잠을 깨게 됩니다. 예전 천식검사를 받았는데 천식까지는 아니라고 했지만 예외적으로 증상이 심해지면 천식에 진단을 내릴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러면은 목에 뿌리는 약을 써야 된다고 하던데 그 약을 쓰면은 평생 써야 되는 건가요?
- 내과의료상담Q. 유산소 운동만 하면 천식 느낌의 가래가 너무 심합니다.몇 달 전 유산소 운동만 하면은 가래가 너무 심해지고 천식 느낌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호흡기 내과를 다녀서 천식은 아니니까 약을 2주 먹어서 치료가 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유산수 운동을 하고 난 직후 너무 심하게 가슴쪽에 가래가 많이 쌓이고 날짜가 하루가 지난 오늘까지 계속해서 가래가 사라지지 않고 가슴이 답답하고 숨을 쉴 때마다 쌕쌕거리는 소리가 납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혹시 평소에 관리해서 먹어야될 음식이나 차 같은 종류가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생활꿀팁생활Q. 엑셀에서 위에 칸을 그대로 가져오는 단축키는 무어인가요?엑셀을 실전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함수는 사용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서 단축키를 잘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팀 회의중에 팀원이 위에 칸을 복사붙여넣기가 아닌 단축키로 그대로 가져오는 기능을 쓰던데 어떻게 하는건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PC·노트북디지털·가전제품Q.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아도 배터리 수명은 줄어드나요??5년 전에 노트북을 신규로 구매했지만 잘 사용하지 않아서 방치된 상품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필요해서 노트북을 켜보니 생각보다 배터리가 빨리 닳더라고요. 자주 사용하지도 않는데 배터리가 가만히 있어도 수명이 줄어드는 건지 궁금해서 질문남깁니다.
- 재활·물리치료의료상담Q. 근육을 키우는 사람들에게는 마사지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벌크업을 하고 있어서 일주일에 3~4회 정도 근력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사지도 2주에 한 번 정도는 즐겨 받는 편인데 근력 운동으로 근육통을 가지고 있을 때 마사지를 받고 나면 근육통이 풀리더라고요. 그러면 근육의 성장이 방해되진 않나 궁금증이 생겨서 여기에 질의 남깁니다.
- 산부인과의료상담Q. 임신계획 중인 남성인데. 피나스트레이드를 끊어야 될까요?두 달 뒤부터 임신을 계획 중인 남성입니다. 현재 탈모약으로 피나스트레이드를 1년 정도 복용하고 있습니다. 피나스트레이드를 남자가 섭취하는 게 아이에게 악영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섭취를 중단하는 게 좋을지 의견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런닝스포츠·운동Q. 발톱이 한번 빠지면은 다시 안나나요??런닝에 빠져가지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발톱이 아픈 경우가 있었는데 결국에는 빠지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는 발톱을 만드는 공장까지도 빠져서 다시 나기 힘들 수도 있다고 하는데 그러면 발톱이 안 날 수도 있는 건가요?
-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Q. 올리브오일 레몬샷을 내일 아침마다 먹는데 도움이 되나요특별히 어디 안 좋아서 먹기보다는 건강을 챙기고 싶어. 찾아본 YouTube에서 알게 되었습니다. 아침마다 올리브 오일과 레몬즙을 한 스푼씩 먹게 되면 도움이 된다고 알고 있는데 실제로 두 대 가량 먹다 보니 피부가 좋아지는 점은 좀 느낄 수 있게 된 것 같네요. 혹시 추가적으로 더 좋은 점이 있는데 제가 알지 못하는 게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안과의료상담Q. 일회용 렌즈는 최대 몇 번까지 사용가능한가요?최근 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회용 렌즈를 착용하고 있는데 한번 쓰고 버리기가 아까워, 며칠씩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 질문은 일회용 렌즈는 최대 몇 번까지 사용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생활꿀팁생활Q. 샴푸를 하루에 두 번 하는 것보다 한 번 하는 게 좋은가요?TV 프로그램에서 샴푸를 하루에 두 번 하는 것보다 한 번 하는 게 좋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근거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아침에 머리를 감을 경우와 저녁에 머리 감을 경우의 장점이 다른 것 같더라고요.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