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13
변비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평소에 변비에 좋은 음식을 먹어보려고하는데 어떤 음식들을 먹어주면 좋을까요??
해당 음식이 왜 변비에 좋은지도 궁금합니다ㅎㅎ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성일 영양사blue-check
이성일 영양사22.12.13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변비에 좋은 음식은 바나나, 요거트, 파아애플, 빨간양배추, 무, 브로콜리등입니다. 이유는 바나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요거트는 유산균이풍부하고, 파인애플은 소화효소풍부, 무는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 곡류와 채소류
거친 잡곡과 뿌리 채소 등에 들어 있는 불용성 섬유소는 수분 보유 능력이 뛰어나서 대변의 무게를 증가시키며 장 운동을 촉진하고 장 통과시간을 단축시켜줍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가을철 ‘변비’에 좋은 음식 - 정책뉴스 | 뉴스 |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korea.kr)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변비에 좋은 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몇 가지만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우선 제일 변비에 좋은 건 물 입니다.
당연히 물을 많이 마셔야 편히 부드러워져서 변비에 걸리지 않겠지요.
그 다음으로는 바나나와 사과입니다.
바나나 같은 경우는 식이섬유가 풍부에서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 주지요.
그리고 사과 같은 경우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소화를 잘 돕게 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아침에 사과를 먹으면 펙틴이라는 물질이 식이섬유소가 많아 장운동을 되와요
그리고 자두도 수용성 식이섬유소가
많아 5알정도 먹으면 시원하게 나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