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빠른수달203
저혈당 증상 있을 때 단 음식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여자입니다
요즘 자꾸 저혈당 증상이 있는 것 같아서 여쭙습니다 ㅜㅜ
증상이 나타날 때, 단 음식을 먹어서 혈당을 높여야 증상이 없어지는 건 알고 있습니다만
그럴 때마다 지속적으로 단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결국에는 건강에 나쁠 것 같아서요,,
저혈당을 느끼고 나서부터는 평소에 탄수화물이나 당이 들어있는 음식, 음료를 대폭 줄이고, 저혈당이 왔을 때
증상이 괜찮아질만큼의 양만 섭취하지만
계속 이렇게 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당을 섭취해서 저혈당 증상을 없어지게 하는 건
억지로(?) 혈당을 올리는 것이다보니 몸의 기능이 더 고장날 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최대한 참을만큼은 참다가 소량만 음료를 섭취하곤 하는데
1. 저혈당 증세를 참으려고 하
면 안되는 건가요?
2. 저혈당 증세가 조금씩 시작되는 느낌일 때 바로 당을 섭취하는 게 좋나요? 아니면 되도록 버틸만하면 참고 당 섭취 최대한 줄여야하나요?
3. 저혈당 증세가 있을 때마다 계속 당을 섭취해도 되는 건가요?
전문가 분의 답변이 필요합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조금 고친 이후에도 저혈당 증세가 있다면 병원 진료 받아볼 예정이니, 병원 내원을 해야한다는 내용의 답변은 지양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해당 사항은 조금 심각할것 같은데요
저혈당 자체는 당을 천천히 올리는 작용을 해도 도움이 되요
저항 전분이나 식이섬유와 같은 음식도
당을 오랫동안 천천히 공급하기 때문에 혈당 관리에 도와 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