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여름철에는 무더위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건강식을 챙겨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서는 수분 보충과 체력 유지를 돕는 영양가 있는 음식 섭취가 중요합니다. 수분 함량이 높은 오이, 토마토, 수박 등은 갈증 해소와 전해질 보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제철 과일과 채소는 면역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닭고기, 콩류 등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더위로 인한 기력 소진을 막고 근육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매콤한 음식보다는 시원하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주로 섭취하여 위에 부담을 줄이고, 보리차나 매실차처럼 몸의 열을 내리고 소화를 돕는 음료를 마시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안녕하세요.
쉽게 생각하면 삼계탕이 있습니다.
그 외에 수분과 미네랄, 비타민을 공급하는 각종 채소와 과일/수박, 오이, 파프리카 등은 수분 공듭에 매우 좋습니다.
또한, 콩국수, 냉면 등도 여름을 이겨낼 수 있는 음식입니다.
마지막으로 꾸준한 영양재의 섭취는 부족한 미네랄, 비타민 및 면역등에 도움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최근 삼계탕집을 갔는데 1인분에 2만원에도 사람들이 줄을 서 있더라고요
그만큼 보양식으로 좋은 음식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