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바람이 머물다가 들판에
바람이 머물다가 들판에24.10.08
밥 먹고 누워서 속이 더부룩한것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밥 먹고 나면 엄청 졸립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일을 해서 그런지
아무래도 졸음이 많이 오는것 같아서 누워서 잠시 자는데요
그러다 보면 속이 더부룩한데 어떻게 풀어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밥을 먹고나서 바로 눕게돠면 위액이 역류할 수 있기때문에 시간을 두고 눕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밥 먹고 누운 후 속이 더부룩할 때는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