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방의 손잡이 가죽부분에 주름(?)이 있는데 하자가 있는 건가요?

작년에 사서 포장도 거의 안뜯은 가방이 있는데요.

사용하려고 보니 가방 손잡이와 여밈부분의 가죽에 울었다고 해야하나 주름이 져 있는데 사용하거나 내구성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아님 보기는 그래도 크게 상관 없는지 알고 싶습니다.

손잡이와 여밈 부분 등에 모두 포장재로 꼼꼼히 싸여있는데 사용할 때 뜯는다고 그냥두다가 이번에 확인한 것이 후회됩니다.

가죽 표면이 건조해서 주름이 진 것으로 이걸 사용하면 금방 해당부분이 갈라져 탈락되거나 할까봐 걱정입니다.

손잡이 2개 중 1개는 괜찮은데 다른 1개랑 가방 여밈 부분이 주름이 있어요ㅜㅡㄴ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히세요, 빛나라 하리 입니다.

    가죽은 변형이 되기 쉽습니다.

    오레 방치하거나, 관리가 소홀 하다면 가죽의 변형이 오기 마련 입니다.

    아마도 작년에 사두고 꺼내어 보지 않고 방치 했던 부분으로 인하여 가죽의 형태가 변형이 온 것 같아요.

    가죽 제품 클리너를 발라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자세한 문의는 가죽제품을 수선하는 수선소에 가서 물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랫동안 꺼내보지 않으셔서 가죽에 변형이 온 것 같습니다.

    우선 변형이 온 가죽은 거의 복구되지 않는다고 봐야 합니다.

    지금이라도 가죽 제품용 크림을 구매하셔서 발라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당연히 주름이 지게 되고 더 건조해 진다면 나중에는 갈라지기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