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이랑 할수있는 정적인 놀이 추천해주세요!

2020. 10. 18. 14:11

예민한 아랫집 사람때문에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아니예요 증말 이사가고 싶어요. ㅜㅜ휴대폰 진동소리조차 테클거는 예민이웃입니다. 참고로 저희집은 40t매트가 다 깔려있습니다 . 애들이 하원하고 나서 밖에서 놀다 들어오는데 점점 날씨가 추워져서 힘드네요. 집에서 할수있는 정적인 놀이 방법이 있음 추천해주세요 애들 3살 5살입니다

공유하고 돈벌기 ♥︎

총 11개의 답변이 있습니다.

질문자 채택 답변

엄마아빠가 누운채로 이불로 양탄자를 만들어주며

처음에 낮은 높이에서시작해서

1단계 2단계 점점 높여가는 놀이~~~

초등저학년아이도 좋아하더라구요^^

그리고...

스케치북이나, 도화지를 각자 한장씩~~ 준 후

생각하는 우리 가족! 을 엄마.아빠와 함께 그리기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손주 예뻐하시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그려보고~~

엄마는 할머니에게 꽃을 주고싶어!!

할머니는 늘 엄마에게 모든걸 주셨거든...

그래서 이쁜 우리아가들이있으니

할머니께 예쁜 꽃을 드리고싶어~~

무엇을 드리면 좋을까?

요렇게 의미를 부여해가면서요~^^

3살아가는 어린듯해도 맞이따라 보고배우기때문에

아이들 정서와 감수성 발달, 나누는 마음..

가족애를 위해 좋은거같아요

여기서 규칙은!! 갖고싶은것, 주고싶은것을 함께 그려보는거에요^^

작지만 소중한것으로~큰것, 비싸고 물질적인것. 장난간은 금지~^^

작은것부터 행복을 느낄 수있는 아이로 자라는 재밌는 놀이가 될거같아요~~

요러고나서 심심해한다면

방금 그린 그림위에 종이나, 클레이등으로 붙이기 놀이요~^^ 그래도 심심해한다면 방금 그린 그림들을

조금 크게 잘라~~~

함께 퍼즐놀이를 해도 좋을거같네요^^

2020. 10. 20. 05:41
13

그림그리고 노는 건 어떠세요?

제가 예전에 초등학교 다닐 때 유행하던 건데, 종이에 머리스타일 - 얼굴형 - 눈 - 코 - 입 - 목 -팔 - 상의 - 하의 - 다리 - 신발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각각 5개 이상 다양한 종류로) 그린다음 펜으로 위를 빠르게 오가면서 아이가 찝!!!(저희 지역에선 이렇게 말했네요. ㅎㅎ) 하는 거 그대로 그려주는 거에요.

그리고 하다보면 아이들도 재미 붙어서 자기들이 자기만의 걸 또 만들어서 하려고 하기도 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역시 아이들 조용히 시킬 때 제일 간편한 건 티비나 영화나 볼 것 틀어주는 거죠.

간단하긴 하지만 아무래도 계속 그런 것만 해주긴 미안하니까요.

그래도 수고가 많이 가는 부모님표 놀이 이런건 맘카페 이런데서도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2020. 10. 19. 02:39
1

음... 아이들이 3살 5살이면 뛰어놀고 싶을텐데ㅜㅜ 저는 정적인 놀이로 보드게임 같은 거 추천드립니다. 부루마블 같은거는 흥분 할 수 있기때문에 살짝 피해주시고, 스퀘어 업 같은 수학관련 도구들이 아마 좋을 것 같습니다. 가만히 앉아서 집중을 하다보면 사고력도 좋아질 수 있을 겁니다! 스퀘어업 추천드려요

2020. 10. 18. 22:09
0
재활의학과 작업치료팀장

정적인놀이 병원놀이가 짱입니다.

환자역활하시면 되고요. 과마다 설정해서 컨셉잡고 하시면 애들도 재미있어해요.

이거 조카들이랑 놀아줄때 애들재미있어 하더라구요.

누우셔서 증상만 잘 말씀해주시면 애들이 의사놀이 좋아해요. 장난감 병원놀이도 사주셔서 하시면 더 좋습니다. ㅎ

아랫집 층간소음도 없이 아주 정적인 놀이지요

2020. 10. 19. 01:03
0

안녕하세요 정적인 게임이라....정적인게임이면

보통 바둑,장기,체스,카드놀이 이런것도 있겠지만

보드게임 어떻습니까???정적이고 잼있고 좋잖아요

근데 3살 5살한테 맞는 보드게임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어린이용 보드게임 잘 찾아보시면 있지않을까 싶네요

네이버블로그같은곳에 찾아보시면 많이 있을겁니다 그중에서 아이들 연령대에 맞는걸 찾으시면 될거같네요

그러면 수고하세요

2020. 10. 19. 13:26
0

레고를 사서 노는것은 어떨까요 ? 래고는 아이들 뇌 발달에도 도움이 될거같고 자신이 좋아하는 모양을 만듬으로서 재미도 찾을수있고 상당히 괜찮다고 봅니다 요즘 레고가 어렵게 나오지만 아이들을 위한 레고도 많으니까 한 번 찾으셔서 구매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도 어릴때 레고를 가지고 놀았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용 ㅎㅎ

2020. 10. 19. 14:07
0

저도 둘째 아이가 4살 남자아이라 엄청 뛰어 다녀서 같은 걱정이 있는데요,

휴대폰 진동소리까지 문제 삼는 아랫집이라면 정말 힘드실꺼 같네요. ㅜ.ㅜ

가끔 방문하셔서 간단한 선물도 드리고 아이들도 자주 인사드리도록 하면,

아이들도 뛰면 안되겠다는 인식을 하게되고, 아랫집분들도 이전보다는 이해해주시더라구요.

------------------------------------------------------------------------------------------

5살 아이는 어느정도 간단한 게임이 가능할텐데 3살 아이는 어려울꺼 같아서 3살아이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쿠팡에서 만2세 워크북 검색하시면 여러 책자가 나오는데, 아이들이 잘따라하고 좋아 합니다.

조금 질려하면 스티커북 붙이기를 하면 좋은데, 문제는 금세 다 하기 때문에 매번 구매하기가 부담스럽습니다.

질문자님이 직접 스케치북에 선긋기같은 것을 그려주시는 것도 좋고, 간단한 그림을 그리시고

아이보고 색칠하게 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 방법은 1시간 정도 하면 아이들도 어른도 힘들기 때문에 ,

그외 장남감 책등 다양한 놀잇감이 있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늘 그렇듯이 돈이 문제겠네요 ㅠ.ㅠ

2020. 10. 19. 16:16
0

저같은 경우에는 어렸을때 레고블록을 조립하면서 놀았습니다. 그리고 만화책보고요.

레고는 일단 아이들 두뇌개발에도 아주 좋고 집중해서 조립하면 2~3시간은 물론 5시간까지도 앉아있습니다.

또 만화책도 교육적인것도 같이 사주시면 재미도 얻고 상식이나 지식도 얻고,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기 쉽습니다.

뛰어노는건 밖에서 시키시고 만화책이나 블록조립등을 권해보시는건 어떨까요

2020. 10. 19. 21:13
0

층간소음 때문에 걱정이시군요!

말씀하신 내용을 보면 아랫집이 많이 예민하신가 보네요 ㅎㅎ

정적인 활동으로는 3D 펜 어떠세요?

물론 아이들이 직접 하기에는 어려울 수 도 있겠지만, 부모님께서 아이들이 좋아하는것들 만들어 주시면

만드는 과정에서도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것이고, 완성된 뒤에도 아이들이 만져보며 재미있어할것 같습니다^^

2020. 10. 19. 23:06
0

매트가 깔려있어도 정적인 놀이를 찾으시는건가요?

아랫집이 진동까지도 예민하게 반응하시다면 ㅠㅠ 한창 뛰어 놀 아이들에게는 안좋은 소식이겠네요 ㅠㅠ

정적인 놀이들 중에는 아이들과 함께 하는 찰흙놀이, 공기, 실뜨기 등등이 있을 것 같아요!

레고도 괜찮을 것 같구요 ㅎㅎ 슬라임 만지면서 놀아도 좋아할 것 같네요!

또한 3,5살도 할 수 있는 보드게임 같은 거 찾아서 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ex)할리갈리, 원숭이 떨어지는 게임

2020. 10. 20. 14: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