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뽀얀굴뚝새243
다이어트는 평생 해야 할 숙제라고 하던데,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하려면 무엇에 중점을 두어야 할까요?
20-30대에는 다이어트를 고민한 적이 없었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찌고 소화도 잘되고 지병도 없었구요.
그러나 40이 넘어가면서부터는 적게 먹어도 살이 찌고 운동해도 살이 찌더라구요.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해봐도
그때뿐이고 결국에는 원래 몸무게로 돌아오더라구요. 평생 해야 하는 게 다이어트인데 건강을 위해서라도 지속하고 싶은데 어떤 다이어트를 해야 오래 할 수 있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극단적 방법 말고, 식사 균형, 소식, 일상 속 꾸준한 활동에 중점을 두면 오래 지속핤구 있답니다.
• 나이가 들면서 신진대사율이 낮아지고 호르몬 변화가 생기면서 과거와 같은 방식으로 다이어트를 유지하기 어려워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40대 이후에도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극단적인 식단 제한보다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중점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단백질 섭취를 늘려 근육량 감소를 막고 포만감을 유지하며, 복합 탄수화물과 불포화지방을 적절하게 섭취하여 에너지를 공급해야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함께 가공식품보다는 자연식품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장기적인 건강과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실천할 수 잇는 식습관을 찾아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 안녕하세요.
조바심을 내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가만 먼저 식단을 꾸준히 관리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스턴트와, 패스푸드, 튀김 등 고 칼로리 및 초가공식품은 줄이고
채소와 야채, 견과류, 잡곡밥 위주로 건강하기 섭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이기 때문에 무조건 안돼 라는 관념보다는 조절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운동은 필수 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점점 근육이 빠지기 때문에 최소 1주일에 2회 정도는 무산소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군살 등 지방을 제거하는데는 유산소가 좋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관점에서 무산소는 필수 입니다.
마지막으로
건강기능식품(영양제)의 섭취도 중요합니다.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함으로써 에너지 대상 등을 원활하게 합니다.
궁극적으로 꾸준한 식단과 운동이 답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