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고사리랑 콩나물 주기적으로 먹어도 될까요
저는 고사리랑 콩나물이 입맛에 맞아서 주기적으로 자주 먹는 편인데 친구가 스테미너에 별로 안 좋다고 자주 먹지 말라고 하네요. 관련 있을까요 진짜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콩나물이나 고사리가 스태미너에 좋지 않다는것은 아마도 고사리 때문에 그런것 같지만
실제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아마도 고사리 자체가 독성이 있다 보니 그런 오해가 생긴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
예로부터 고사리는 스테미너를 떨어뜨린다는 말이있는데요.속설과는 달리 고사리는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유량이 많은 좋은식품입니다. 그런데 생 고사리에 비타민 B1 분해효소가 있어 각기병이 생기고, 타킬로사이드와 브라켄톡신이라는 방광암 발암물질도 있어 생으로 먹어선 안 됩니다. 삶아서 말린 후 먹기 전에 찬물에 담가놓은 다음 나물로 조리해서 먹어야합니다. 조리된 고사리가 스테미너를 저하시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