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할 때 연락 빈도, 어디까지가 적당하다고 생각하시나요? 📱💕

연애를 하다 보면 연락 문제로 다투는 경우가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어떤 사람은 하루 종일 자주 연락해야 안심이 된다고 하고, 어떤 사람은 바쁜 시간에는 연락이 없어도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여러분은 연애할 때 연락을 얼마나 자주 하는 편인가요?

수시로 연락

점심, 퇴근 정도만

하루 한두 번

연락보다 만나서 이야기하는 게 중요

등등 의견이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각자 사회생활과 일상이 있기때문에 평일에는 연락이 일에 지장을 주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중이나 바쁜시간에는 답장이 늦을 수 있고,

    그럴때마다 서운함을 느끼기보다는 서로의 상황을 이해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평일에는 틈이 날때 한번씩 연락을 하거나 일이 끝난 후 여유있게 연락하는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요.

    상대방이 원하는 연락스타일을 존중하고 나의 상황도 솔직하게 이야기하면서 서로 조금씩 이해하고 배려한다면 연락 문제로 인한 갈등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락의 양보다 서로에 대한 믿음과 배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4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희 커플은 한명은 대학생 한명은 직장인인데요. 대학생인쪽은 계속 수시로 연락을 보내고 직장인인쪽은 아침에 일어났을때와 점심시간과 쉬는시간, 퇴근시간에만 연락을 합니다. 사람마다 연락 성향이 다르니 저희 커플같은 경우는 많이 연락하는 편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또 일본은 며칠씩 연락 안하다가 만나서 이야기로 푸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연락 빈도가 맞는 사람과 연애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맞지 않는 사람과는 서로 스트레스만 받겠지요.

  • 저는 수시로 연락이요

    상대방이 바빠서 답장없어도

    저는 계속 그냥 보내요 ㅋㅋㅋ

    뭐하고있는지 뭐먹었는지

    그냥 혼잣말처럼 계속 보내요

    상대도 그랬으면 좋겠어요

  • 저는 아직 직장인은 아니지만 바쁘기는 그만큼 비빠서 ^^;; 항상 그냥 틈날 때마다 해요. 3시간 텀이 있을 때도 있고 바로바로 할 때도 있고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