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로맨틱한발발이142
저당식단은 어떻게 구성하면 좋을까요?
요즘 저염 뿐만아니라 저당으로 음식을 먹잖아요.
당 관리가 필요하지 않더라도 미리 예방하는 식단을 먹고싶어서요.
어떻게 저당식단을 짜면 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저당 식단을 구성할 때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을 중심으로 채소와 과일을 섞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 샐러드, 양배추와 아보카도를 넣은 샌드위치, 채소와 함께 구운 연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당분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피하시고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은 저당 식단을 하기 위해서는 밀가루 백미 같은것들을 피하시고
통곡물로 되어 있는 현미나 귀리 콩 등이 좋습니다.
그리고 지방이 적은 소고기나 돼지고기 생선 종류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