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한가로운오후
녹차도 많이 마시면 몸에 안좋다는데 사실인가요?
하루에 커피도 자주 마시지만 녹차도 두잔 정도는 마시는데요
녹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몸에 안좋다는 말을 하더라구요
맞는 말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녹차는 항산화 효과, 체중 관리, 심혈관 건강 등과 같은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으나, 하루에 2~3컵 정도의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다 섭취 시에는 카페인으로 인한 불면증, 위장 문제, 철분 흡수 저해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녹차에도 커피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을 함유하고있어 과도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녹차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어 과도한 섭취 시 불면증이나 심장 두근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이 약한 분들은 공복에 마시면 속쓰림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루에 2~3잔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뜨겁게 마시는 것보다는 미지근하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공복에 마시는 것보다는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이 위장에 부담을 줄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