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고등학교 생활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끝까지존경받는성게발표나 시험볼때 긴장을 푸는 빙법을 알고 싶어요제가 발표를 하거나 시험 같은걸 보면 심갇하게 긴장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계획을 망친 경우도 많았습니다 어떻게 하면 긴장을 풀수 있을까요?1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다소충실한계란찜감정조절을 잘하고 싶어요. 어떻게 해야할까요말 그대로 입니다 저는 또래 애들보다 조금 더 깊이 생각하고 훨씬 더 많은 생각을 한다고 느껴본 적은 없었는데 제 주변 친구들이 저한테 그렇게들 말하곤 하더라구요 생각이 많다, 깊이 생각한다 등등 이런 말을 많이 듣는데 그런 것치곤 저는 감정조절도 잘 못하고 상황을 악화 시키는 것 같아서 고민입니다. 저도 제 나름대로 제 친구들을 이해하고 배려하고 무슨 일이 생겼을 때 감정적으로 말고 이성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거든요. 제 친구랑 저랑 자주 사소한 걸로 싸우는데 그럴 때 마다 저도 감정이 상해도 일단 먼저 친구 얘기부터 들어보고 조심스럽게 제 감정을 말하기도 하는데 인생 살면서 억울한 일도 많이 생기잖아요 유독 그런 일이 많이 생기는데 그럴 때마다 저는 조금 시간을 뒀다가 말할 걸 정리하고 대화를 시작하거든요. 근데 막상 또 애들이랑 얘기해보면 감정이 올라오고.. 사소한 일에 감정같은거 소모하기 싫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요즘엔 조금 감정 소모를 덜 하긴 해도 이것보다 더 안 하고 싶어요2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역대급포근한래빗고등학교에서 멘탈관리하는방법 좀 알려주세요ㅠ중3인데 멘탈관리를 못해서 늘 걱정입니다ㅠ 멘탈관리 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ㅜㅜㅜ 은근 멘탈이 강할때도 많은데 가끔씩 제가 중심을 못잡고 깨지는 경구가 많아요ㅠ1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약간열렬한바다표범보넥도가 너무 좋아요. 이번 정규 화이팅!저는 원도어인데요. 보넥도가 너무 좋아요. 이번 정규 home 많이 들어주세요. 타이틀 곡 viral도 많이 많이 들어주세요!1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대체로존경받는매미충북예술고등학교 일진없나요? ㅠㅠㅠ안녕하세요 예비고1입니다 제가 충북예고를 가게될것 같은데 거기에 착한애 많나요? 일진없나요? ㅠ 제가 여중을 다녀서 여중은 꼽주는애가 좀 많거든요.. 남녀공학은 일진 없죠? 더군다나 고등학생인데 그런거 하는애가 있으려나요..?? ㅠ 좀 걱정되서용1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가끔유머러스한리트리버시험공부너무하기싫어요ㅠㅠㅠㅠㅠ시험 3주도 안남았는데 아직 책도 안펴봤어요 공부 해야하는건 아는데 너무 하기가싫어요 그냥 하루종일 폰만하고싶어요ㅠㅠㅠㅠㅠ2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다시봐도긍정적인고등어5등급제 vs 9등급제 대학가기!누가 유리할까요?현 고2 친구들부터는 5등급체제인데..,첫 5등급제라서 걱정이 드네요ㅠㅠ현재9등급vs 5등급 누가 대학가기 더 유리할까요~?1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고양이밥주는집사정시실패의 원인을 쭉 생각해보니 엄청 많이나오네요..지금 20살이고 전문대생입니다저는 수능을 망쳐서 전문대를 들어갓습니다오늘 곰곰히 내가 왜 수능을 망쳤을까 고2중순부터 정시준비한다는놈이 왜 수능을 망쳤을까 모고점수는 왜안나왓던걸까 등등…나중에 편입준비할때는 무슨자세, 하지말아야할행동 등등 이런걸 좀 생각하면서 수능을 망친 이유? 같은거를 쭉 적어봣는데대략적으로 저의 공부태도 + 고2~고3 수험생활때 공부방향정도대략적으로 한 12개정도 문제점들이 나오더라고요 많이나온거죠…저는 사실 열심히는 햇다생각하는데 지금 곰곰히 생각해보니 문제점이 너무 많앗던거같아요공부방향이나 후반기 집중력, 너무 인강에 의존한점, 수준에 맞지않는 컨텐츠를 푼점.. 등등….좀 많이잇더라고요 물론 뭐 저는 재수는 형편상 못하고 편입만 가족들이 허락해주셔서 편입을 할 예정인데 저렇게 혼자 피드백한점 계속 복기하면서 고쳐나가면 나중에 편입준비할때는 좀 더 도움이 되겟죠?꼭 편입은 성공해야되가지고..그냥 후회가 되는게 몇개 잇어가지고…결과론적으로는 저 자신을 속이면 안된다라는게 결론입니다수험생활때 저 자신을 제가 되게 많이 속인거같아요국어공부항때도 인강이 공부라고 생각하면서 인강만 들은 제 자신 (고2중순~고3넘어가기전 겨울방학)탐구공부를 자꾸 미룬점 등등…. 후회가 되는점이많이잇더라고요1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진심우수한바다표범진로가 늦게나마 정해졌는데 응원 한번씩만 해주세요..저는 18살에 무도경호학과 라는 학과를 희망하게 됐습니다 운동을 쉬다가 다음달부터 유도학원에 다니는데 다들 늦었다고 힘든 길을 걷게 될거라고 하는데 저도 다 압니다 제가 남들보다 늦게 진로를 정하고 성적도 안 따라와 준다는 걸 제가 제일 잘 아는데 다들 응원의 말 한마디를 안 해주네요 여기에서 나마 잘하고 있다고 잘 할거라고 듣고 싶습니다 각박한 세상에서 응원의 말 건네는게 쉽지 않으시겠지만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2명이 답변했어요
- 고등학교 생활고민상담곰탱이('*')고2 남자 학교를 다나면서 돈을 좀 벌고 싶어요고2 남학생입니다 현제 고등학교를 재학중이고용돈은 10만원 정도 받아요 제가 운동했던 사람이라 다른 사람들에 비해 먹서이 엄청좋아요 그래서 용돈을 다 먹는거에 쓰는거 갔아요 그래서 용돈 말고 다른게 돈을 벌고 싶은데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1명이 답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