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안과
- 안과의료상담현명한오릭스45눈이 힘을 많이 준다고 안경사가 그랬습니다.제 안경은 2번 압축한 눈이 진짜 나쁜 시력자입니다.제가 전역을 한지는 얼마 안되었는데, 그래서 군대에서 못해보던걸 다 해보는중입니다 ㅋㅋㅋ 먼저 헤드셋끼기, 골전도 이어폰끼기, 변색렌즈맞추기를 하고 있죠.GPT가 물어봤을땐 $200 정도를 내면 한 15~20이잖아요? 그걸 내면 좀 확확 빠르게 변하는 변색렌즈를 낄 수 있데서 맞추러 갔는ㄷ... 저는 눈이 너무 안좋아서 30... 이 들더라구요. 아무리 싸도.. 15만원짜리는 굴절?이 심하다네요?(굴곡이 심한걸 뭐라그러는지 용어좀 가르쳐주세요)어쩐지 제가 랩톱 컴츄터 같은걸 딱 잡으면 머니터 같은게 약하게 휘어 보이던게 이런 굴절률이 들어 있어서 그랬나봐요.무튼 태양빛이 5000도 정도 6000도 정도 되는 피부에도 안좋고 눈에도 안좋은 가시광선이라 어차피 선글라스를 하나 더 맞추나 같은 가격 나온다고 해서 이번에 처음으로 변색렌즈 맞춘건데 변색렌즈가 눈 보호에 좋을까요?안좋은? 좀 굴절률이 심한걸 끼거나 아니 뭐랬지.... 그런 식이면 눈이 힘이 빡 들어가서 나빠진다더라구요.심지어는 눈이 나빠지는게 그런 눈의 힘이 없어서 흐리게 보이는 거라는데... 변색렌즈는 눈이 나빠지게 하는걸 막을 수 있죠?그리고 급 궁금한건데요, 눈은 최종적으로 2.0 ~ 0(0은 실명(=시각장애)을 의미하실게요) 까지 있다고 치면 눈은 물리적 손상이나 바이러스의 손상같은거 아니고 0이 될 순 없죠?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안과의료상담멋쩍은조롱이72백내장과 노안이 와서 시술을 해야 한답니다친언니가 백내장과 노안이 와서 시술을 한다고 합니다 2주뒤로 날짜는 잡았는데 자꾸 걱정을 해서 여쭤봅니다 백내장 수술을 꼭해야 하는건지 놔두면 더 안좋아지는건지요 유의사항도 부탁드립니다저도 노안이 와있고 저는안과에는 안가봤는데 저도 걱정이 많습니다백내장이 왔는지 진료전에 알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안과의료상담춘식어멈안경알 교체주기가 정해져있는건가요?오늘 안경점가서코받침대 교체및세척하고왔는데요안경알이 플라스틱이라기스가 거미줄 처럼 생겼다하는데안경썼을때 불편한건없어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안과의료상담기특한잠만보스마트폰을 오래 보고 나면 눈이 충혈되고 흐릿한 게 정상인가요?하루에 5시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눈이 쉽게 충혈되고 가끔 흐릿하게 보입니다.안과에 갔더니 스마트폰 때문이라고, 블루라이트 쓰라고 하는데 디지털 눈 피로 문제 해결과 블루라이트 차단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어떻게 눈을 보호할 수 있을까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안과의료상담정말희망을가진대나무다래끼를 째고 병원을 못 갔습니다 염증이 심각한 것 같습니다어제 금요일에 병원에서 2주정도 됬던 다래끼를 째고나서 늦잠을 자서 토요일인 오늘 병원에 가질 못했습니다근데 가서 남은 다래끼를 짜내고 소독을 했어야 했다고 하던데 염증까지 심한걸 보니 너무 마음이 심란하네요1.응급실에 즉시 가봐야할 상황 같나요? 2.응급실을 가거나 가지 않아도 될 경우 주의해야할 점이 있을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2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안과의료상담유연한반달곰시력이 너무 안좋아서 라섹을 해야할지..제목과 같이 시력이 좋지 않아서 안경을 어린시절부터 착용해 왔습니다. 이제는 적응이 되었지만 여전히 김이 서리거나 마스크를 착용할때 불편함은 여전해서 수술을 할까 하는데 부작용이나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어 고민중입니다..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안과의료상담bilriri자고 일어나면 눈에 진물이 자꾸 나는데 괜찮은가요?요즘 아침에 일어나면 눈에 진물이 조금씩 있네요. 하루 이틀이 아니라 계속 그러다보니 신경이 쓰입니다. 눈이 피곤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다른이유가 있는건지 궁금하네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안과의료상담대단히미소짓는가재6세 남아 난시있다고 들었어요 걱정이네요6세 남아 난시있다고 들엇는ㄷ 일단 안경음 보류예요 눈에 좋은가 특히 난시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같은거 알렺 실수 있으실까요? 난시가 더 심해지지 않았음 해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안과의료상담겁나연약한재규어아침에 일어나니 눈에 흐릿하고 뭐가 들어간 느낌아침에 일어나니 흐릿하고 뭐가 들어간 느낌인데 굉장히 답답합니다. 계속 손으로 비빌수도 없고해서 물로 조심스럽게 눈을 세척해보긴 하는데 너무 걱정이 됩니다. 문제가 뭘까요? 이렇게 오랫동안 지속되는 답답함은 처음이에요 ㅠ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안과의료상담꽤호기심많은지휘자텔레비전 볼때 얼마나 떨어져 봐야지 눈에 영향이 없을까요?텔레비전 볼때 얼마나 떨어져 봐야지 눈에 영향이 없을까요?또 너무 가까이에서 보면 정말 눈이 많이 나빠지나요?한번 나빠진 눈이 좋아지기도 하나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