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이 돈이 되는 지식 앱테크 커뮤니티, 아하.
- 구조조정고용·노동한참만족하는쌀국수직장에서 갑자기 전화로 해고당했어요2026년5월20부터 2026년6월23일까지 자동차 정비소에서 아침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일을 했습니다 근로계약서도 작성하지 않고 시급13000원이라고만 고지를 받고 주휴수당과 관련된 얘기는 듣지 못했습니다 일을 하던중 장사가 잘 안되서 다음날 하루 쉬라고 해서 쉬고있는데 전화가 와서 가게사정이 좋지 않아서 그만 나오라고 해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찾아보니 5인 미만 사업장은 신고가 안된다고 그러는데 신고를 못하는건가요? 그리고 제가 일을 하다가 가게 기계를 하나 고장냈습니다 하지만 저한테는 이건 이렇게 저건 저렇게 하면 된다고만 말씀하시고 이렇게 하면 고장난다는 말을 안해줬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하체 부싱을 교체하는 기계에 스프링이 고장이 났습니다 이것도 제가 물어줘야되는건가요? 아예 작동이 안되는게 아니라 작동은 되기는 합니다 사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어요 이런경우에는 제가 돈을 물어줘야되나요? 신고할수 있다면 어떤것들을 신고할수 있을까요? 5월달 급여는 현금으로 받았고 6월 급여는 아직 받지 않았습니다 도와주세요...7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연애·결혼고민상담진심한백만장전친한 친구의 남사친랑 친해졌는데 남자친구가 있다면 만나지 말아야 하나요?학창시절 친한 여사친의 남사친과 친해졌는데처음 만남은 20초반에 절친인 친구가 술자리에서 본인 남사친을 데리고 와서 친구로 소개시켜 줘서 전화번호도 교환하고 같이 술먹고 친구랑 남사친이랑 여행도가고 친해진 남사친이 있는데이런 경우에 결혼까지 생각한 남자친구가 생겼으면 만나지 말아야 하나요?99명이 답변했어요
- 비뇨의학과의료상담다이아먼드소변을 보고 나서 팬티에 소변이 묻는 경우에는요 ?저는 소변을 앉아서 보거든요 20살때 부터 쭉 이렇게 소변을 봐왔는데요쭉 문제가 없다가 40대 들어서고 나서 요도 쪽이 따끔 거려서 항생제 처방 받아서 쭉 먹으니까 이건 괜찮아 졌는데그 뒤로 한번씩 소변을 보고 난 뒤 소변이 찔끔 팬티에 묻었거든요이때는 가끔 한번씩 이랬습니다 그러다 요즘에는 무조건 묻어요..잔여 소변이 안나와서 그러나 싶어서 변기에 앉아 있어 보고 했는데 안나오고요 일어나서 돌아다니다 앉으면 나오는 거 같습니다.이건 어떻게 치료를 해야 되는 걸까요..1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성 고민고민상담
어쩌면꾸준한진달래남친분들은 여친 꼭지 색 중요한가요?제 남친은 제가 첫연애라 아마 직접 여자 가슴을 보는 건 제가 처음일거예요 전 23살인데 꼭지가 진짜 까맣거든요… 왠지는 모르겠어요 그냥 피부가 까맣게 태어났거든요. 남친이 옛날에 노리고 한말인지는 모르겠는데 여자들 유두 미백 수술 같은 것도 있더라~ 이러기도 하고 핑두 얘기를 자주 꺼내서 괜히 속상해요 가슴은 75c컵인데 색 때문에 너무 자신감이 없어요6명이 답변했어요- 정형외과의료상담조용한갈매기96발등 힘줄을 만지면 전기가 오르고 걸을 때 아파요.손가락으로 누른 부위의 힘줄을 누르면 저릿하고 가만히 있어도 박통? 통증이 있습니다. 걸을 때도 저릿한 느낌이 들어요. 왼쪽 발등은 저렇게 힘줄이 크지 않은데 오른쪽은 왜 그럴까요? 예전부터 종종 걷는 중에 오른쪽 발등이 저릿한 느낌을 받았었는데 최근에는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느껴집니다. 러닝을 평소에 자주 뛰는데 며칠정도 충분히 쉬어주면 회복될까요?이미지가 포함된 질문이에요.5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축구·풋살스포츠·운동행복한망둥이홍명보 감독이 크게 잘못한 것인가요?축구를 보다보니 조금 답답한 면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축알못이다보니 구체적으로 홍감독의 전술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는 이해가 잘 안되던데 설명해주실 분 있으실까요?12명이 답변했어요
- 근로계약고용·노동영악한비버184카톡으로 퇴사문자 드렸는데 급여 안줄까요..?안녕하세요, 제가 원래는 7/10이 수습종료기간이지만 지난주에 6월까지만 근무하겠다고 했습니다.하지만 회사대표님과 성향차이와 언어,생각이달라서 6/25에 대화후 퇴근전 26일에 근무종료하는거로 통보받았습니다, 25일 퇴근전에 면담후 죄송하다고 사과드리긴했지만 쳐다보지도, 퇴근할때 인사도 안받아주셔서그냥 화가 많이나셨구나 했어요. 그리고 오늘 아침에 카톡으로 연락드리고 정보유출 그런의심받기싫어서 톡도 탈퇴후 회사분들 전화다 차단했습니다.(알고있어요 제가 회피했던거..)사람들에게 피해끼치고싶지않았고, 그 숨막히는 분위기가 걱정되었습니다. 이니2주전부터 팀장, 대표랑 사이가 안좋았었어요. 급여날이 7/10이긴하지만 어느정도 잠수퇴사?했다고 해서 급여를 못받지는않겠죠..?8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생활꿀팁생활최고로평온한숭어어떤 라면 좋아하세요? 뭐니뭐니 해도 이거?저는 라면중에 신이 들어간 라면을 참 좋아하는데요 요즘 삼에서 나온 라면 소고기가 베이스가 되는 라면이 참 맛있는거 같아요 신이랑 같이 섞어서 끓이몀 진짜 기가 막힙니다40명이 답변했어요
- 재산 보험보험깜봉쓰어머니 상조보험을 사위가 강제해약을 할려고합니다.아들인제가 어머니 상조보험을 가입을하고 3년 납입을 다끝낸상태인데, 오늘 담당설계사가 전화가와서는,사위가 그보험을 해약할려고한다고 하는겁니다.계약자도어머니 수익자도어머니로해서 3년동안 보험비는 아들인제가 모두납부하였습니다현재어머니는 치매4등급상태라서 현재요양원에입원중입니다.고소할려고 준비중인데 어떤죄명으로 고소해야한가요?3명의 전문가가 답변했어요
- 연애·결혼고민상담인ㅇㅏ전 남자친구의 심리가 무엇일까요? 남성분들 알려주세요만난건 반년정도 된 전남친이 있습니다 헤어진지는 3개월이 좀 안됐어요 헤어졌을때 너무 슬프고 안좋게 헤어졌어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제가 숨겨왔던 비밀을 들키기도 했고 어쩔수없이 서로 헤어지게 돼었습니다 그런데 헤어지고 난 뒤에 제가 그사람만 몰래 멀티프로필로 해놓고 카톡에 그사람이 제 프로필을 몇번 확인했는지를 볼수있게 해놨어요(상대는 제가 볼수있은지를 몰라요)그런데 그 사람이 2일이나 3일에 한번꼴로 제 프로필을 4번이상씩 꼭 보는거에요 정말 많을때는 15번정도로 그리고 저를 3주에 한번꼴로 차단했다가 5일정도 뒤에 또 풀었다가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게 도대체 무슨심리인지 이해가 안가서 제가 연락을 보냈습니다 내용은 사진을 봐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계속 일상을 보내다가 새벽에 제가 자는사이에 연락을 하고 지우는걸 3번이나 반복했어요 어떤걸 보낸건지는 도저히 모르겠어요.. 저한테미련이 있는걸까요..? 아니면 그냥 이상한애인걸까요 그리고 저는 미련은 남아있는 상태이긴해요 그리고 저와 전 남자는 20대 초반입니다 그렇다고 먼저 연락을 보낼생각은 없어요 그냥 심리가 궁금해요..!!3명이 답변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