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중하교3학년 남자아이 치아교정해도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중학교 3학년이면 교정을 진행하셔도 됩니다. 기간은 환자마다 다르기 때문에 교정치과에 내원하시어 자료들을 토대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사이에 틈이 많아요 어떻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사이에 틈이 있으면 아무대로 썩기가 좋습니다. 교정 혹은 라미네이트 두가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장단점을 따지어 결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치아교정은 적정시기가 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교정은 어릴때 진행하는 성장기교정과 치아가 모두 자란 후 진행하는 일반 교정이 있습니다.늦어도 교정은 하실 수 있습니다.
틀니의 유지기한은 얼마나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틀니는 반 영구적인 치료지만 잇몸의 모양이 계속해서 변하는 경향이 있어 주기적으로 수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매복사랑니 발치후 관리어떻게해주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뽑고 난 후에는 음주와흡연은 금하시고 맵고 짜고 뜨거운 등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셔야 합니다.음식이 끼면 물로만 행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등학교 때 교정을 꼭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영구치가 모두 자라난 이후 중학교 입학 시점에서 교정치료를 받으시면 되고 여러 병원을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후 음식물이 자주 낀다고 하는데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의 구조상 어쩔 수 없이 많이 끼이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더 신경써서 워터픽이나 치실 치간칫솔 등으로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인레이 했는데 가끔 욱신거리면 재 인레이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인레이를 다시 하셔도 되고 욱신 거리는 것이 신경의 문제라면 신경치료 후 크라운을 씌워야 할 수도 있습니다.
고정식 유지장치 철사 떨어졌을때?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일주일 정도는 괜찮으나 지속되면 치아의 변형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치과를 내원하는ㄱ ㅔ 좋습니다.
이빨이 어떤 충격에의해서 조금 흔들렸었는데 시간이지나자 흔들리지않고 고정이되는데 괺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일단 치과를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시적으로 흔들렸더라도 잇몸에 염증이 있을 수 있고 계속 신경쓰이실 것이기 때문에진단을 한번 받아보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3511
3512
3513
3514
3515
3516
3517
3518
3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