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잇몸이 점점 없어지는거 같아요 이유가 무엇인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염증이 있으면 퇴축되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스켈링과 잇몸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 염증 치료 방법중 어느것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염증에는 둘 다 크게 도움이 되지 않으며 스케일링과 양치질을 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랑니가 옆으로 자라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옆으로 자라면 관리가 힘들어 발치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뼈이식이 잘 안될 가능성은 걸마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음식이나 영양성분은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최대한 뼈가 붙을 때까지 오래 기다려보는 것이 좋습니다.
양치할때 피가나는이유가 뭘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피가 나고 시린 증상은 치주염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과에서 잇몸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스케일링은 1년에 한번씩 하면 좋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환자분의 평소 구강관리 상태와 치석의 유무에 따라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자주 받는다고 안좋은 것은 없습니다.
틀니가 헐렁해져 쉽게 빠지네요 교정해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틀니 접착제는 건강에 좋지는 않습니다. 틀니를 손보시어 다시 잘 맞게 수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플란트 한후에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는 음식이 잘끼기 때문에 치간칫솔 혹은 워터픽을 이용하여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살 아이한테 불소치약 쓰는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아이가 스스로 뱉을 줄 아는 기간까지는 무불소 치약을 사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뱉기시작하면 저불소 치약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윗니 아랫니가 안맞아도 문제 없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앞으로도 큰 문제는 없을 수 있지만 계속 불편감을 느끼신다면 교정치료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3538
3539
3540
3541
3542
3543
3544
3545
35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