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변색된 치아도 앞으로 양치를 잘하면 변화가있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이미 변색이나 착색된 경우에는양치질을 통해서는 하얗게 변하기는 힘들고미백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를 했던 이가 깨져서 이 사이가 벌어진상태로 크라운부분만 교체가 가능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보철물만 재제작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치과에 따라 안되는 곳도 있으므로 유의바랍니다
어금니가 썩지는 않았는데 음식씹을때 힘이 잘 안들어가는데 왜 이런걸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크라운의 교합이 안맞는 경우에저작 시마다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치과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윗쪽 젤가쪽에 어금니를 뺏는데 ...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빠진자리로 사랑니가 나고 있을 수 있습니다.치과에 내원하셔서 방사선 사진을 찍어보고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잇몸 치료는 얼마 주기로 해주는 것이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치료는 정해져있는 주기가 있다기 보다는잇몸에 염증이 있을때마다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턱에서 사각사각 소리가 들려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모래갈리는 소리가 나며 통증이 있으면 턱관절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증상이라면 구강내과나 턱관절치과를 가는것을 권유드립니다
남편의 치아관리에 대한 물음으로 방문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하신 분들에게는 워터픽을 이용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치아 사이에 음식물 끼는것을 잘 관리해주셔야합니다
교정 중에 사랑니가 났는데 꼭 뽑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가 교정 시 치아이동을 방해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사랑니를 발치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스케일링을 한번하면 매년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꼭 그런것은 아닙니다. 다만 치석이 지속적으로 쌓인다면스케일링을 주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혀를 닦아도 하얀 백태는 항상 남아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양치질 하고 혀 클리너를 백태 제거하고 가그린으로 마무리해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혀 세정기를 부드럽게 사용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쎈 압력은 염증과 상처를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조절이 필요하며, 박테리아 등의 제거와 수분 공급에 좋습니다.
4132
4133
4134
4135
4136
4137
4138
4139
4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