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보험
자격증
경제
어린이 치아는 지켜보는게 답인가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초기 충치라면 관리를 잘해주는 경우 괜찮아 질 수 있으므로 지켜보는 것이 맞지만관리가 잘 안되는 경우 떼우는 것 보다 은니를 씌우는 것이 장기적인 예후가 더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갑자기치아가 시리고 찬물먹기도 힘들어?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찬물이나 양치할 때 시린 느낌이 드는 것은 충치 혹은 치아 뿌리에 염증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치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누워난 사랑니 뽑을때 많이 아픈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사랑니도 관리를 잘하면 발치를 하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물질등이 끼여서 염증 혹은 충치가 생기면 다른치아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발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신경과 가까이 매복되어 있으면 통증이 심합니다.
스켈링에 관련하여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스케일링은 치아의 표면에 붙어있는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며 1년에 1~2회 받는 것이 적당합니다.
잇몸이 붓고 음식물이 자꾸 껴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잇몸이 자주 붓고 냄새가 나는 것은 치은염 혹은 치주염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치과에서 잇몸치료와 스케일링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간혹 이 아래 뿌리쪽이 아픈이유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아의 안에는 신경관이 있으며 신경관이 감염되면 뿌리에 염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치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충전 치료한 치아로 고생중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웬만하면 예전에 치료한 치과에 가시는 것이 좋지만 20년이나 흘러 치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다른치과에 가셔도 무방합니다.
치아를 떼우는게 나을까요 씌우는게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많이 떨어져 나간 정도를 치과에서 판단하여 씌울 것인지 뗴울 것인지 정할 것입니다.파절부위가 큰 경우에는 떼우는 치료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는 것이 치아에 주는 영향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입이 지나치게 건조한 상태로 장시간 유지된다면 치아에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마스크를 쓰더라도 물을 주기적으로 마셔주면 괜찮습니다.
턱관절 장애, 보톡스 말고 다른 방법은 없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마우스피스도 착용하고 계시고 보톡스도 맞고 계시다면 그 외에는 물리치료 등으로 통증을 줄여주는 정도의 치료가 있겠습니다.
4195
4196
4197
4198
4199
4200
4201
4202
4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