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 시술 추천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시중에 있는 미백제품들은 대부분 효과가 없으며 심한 착색이 아니라면 시림 등의 증상이 부작용으로 있을 수 있어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빨 안에 들어있는 치석은 어떻게 알수있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치석은 치아의 바깥면에 세균들이 붙어서 만들어진 것으로 치아의 안에는 치석이 생길 수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받은 이가 상한 것 같아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 받은 치아의 재감염이 일어난 경우에는 보철물 제거 후 신경치료를 다시 진행하여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마모증을 방치하면 어덯게 될까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마모증은 잘못된 양치습관 혹은 과도하게 집중된 교합력이 요인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방치하면 신경이 노출되어 신경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2 딸아이가 이를 닦으면 잇몸에서 피가 자주 나는데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초등학생도 스케일링 합니다. 건강한 잇몸에서는 양치질 정도의 힘으로는 피가 나지는 않습니다.충치가 없더라도 위 증상을 주소로 치과에 내원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고로 앞니 부러짐 이후 부러진 이 및 주변 이 통증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크게 다치셔서 안타깝습니다. 일단 치아가 외상을 당했을 경우 약 1주일~1달 까지도 통증이 지속될 수 있으며주기적인 관찰을 통해서 치아의 상태를 체크하여야합니다.부러진 치아 외에도 다른 치아에도 신경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통증이 전반적으로 있을 경우지금은 지켜보는 것 외에는 크게 치료하기가 힘듭니다. 약 복용 잘하시고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꼭 발치를 해야만 임플란트 보험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빈공간으로 치아가 쓰러져서 메워졌다면 쓰러진 치아들에 대해서도 치료가 필요합니다.보험은 발치여부와는 관계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플란트하려고 치아발취를 한상태입니다.현제 당수치가 높게 나와도 치료하는데 문제가 안되는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지금 정도의 당이면 치료하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만조절을 최대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 식후 혈당 보다는 당화혈색소 수치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그 수치를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시술후 얼마나 사용 할 수잇나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영구적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환자분들의 면역력이나 구강관리 상태에 따라 워낙 편차가 크기 때문에 정확히 말씀드리기가 어려우며 10년 혹은 그이상 쓰실 수 있습니다. 워터픽을 하나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빨 뺀후 관리는 어떡해 해야하는가요?
안녕하세요. 김지훈 치과의사입니다.통증이 심하시면 근처 약국이나 편의점에서 타이레놀만 사서 드셔도 괜찮습니다.이빨 뺀 후 공간에 음식 등이 들어가면 무리하게 건드리지 마시고 물로 헹궈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