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강아지 첫 산책은 언제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지금이 사회화를 시켜야할 중요한 시점입니다. 줄산책이 아닌 아이를 안고 사람. 강아지 너무 분비지 않는 곳부터 경험시켜주세요. 외부 소리. 냄새. 시각을 점차 점차 접하게 해주신다 생각해주세요. 어느 정도 거리에서 다른 사람들도 강아지들도 경험시켜주시구요. 그렇게 차츰차츰 다양한 경험을 시켜주시면서 집에서는 목줄과 친숙해지는 연습도 진행해주시면 좋습니다. 목줄을 그냥 거실 바닥에 두고 근처에 지나도 가고 옆에서 사료도 먹고 하며 친숙하게 해주시고 아이가 편해하면 착용 후 천천히 걷는 연습도 해주세요~그렇게 꾸준히 연습 후 접종 마치고 첫 산책전에는 병원에서 충분히 상담후 진행해 주세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4개월된 강아지 교육 어떻게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그 시기의 아이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모습입니다. 제대로된 신호를 주지 않으면 밀치는건 그냥 장난치는걸로 잘못 인식될수 있습니다. 거절할때 아이의 앞가슴쪽을 밀어내면서 단호하고 낮은 음성으로 안돼! 하지마!로 칭찬과 구분 할 수 있게 해주시구요. 손으로 놀아주지 마시고 아이가 선호하는 장난감. 껌류를 찾아서 대체시켜주세요. 손을 물지 않고 장난감이나 껌을 가지고 놀때는 상냥하고 밝은 톤으로 칭찬해주어 좋은거구나하는걸 알려주셔야합니다. 아이가 자꾸 손이나 다리등을 물고 늘어지면 단호하게 거절 의사를 보여주고 자리를 피해주세요 등돌리고 너가 이 행동을 계속 하면 난 너와 놀지도않고 예뻐하지도 않을거야라는 메세지를 분명히 전달해주세요.
평가
응원하기
진돗개 교육 때문에 교육사를 불러서 진돗개를 주었는데 다시 찾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무슨 말씀인거죠?입양한 진도 퍼피를 교육하려고 훈련사를 불렀는데 갑자기 훈련사가 강아지를 왜 데려가서 돌려주지 않는다는건지 이해가 안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산책만 하는 개는 지겨울까요? 개들도 다양한 스포츠나 게임이 필요할 거 같은데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말씀하신거 처럼 강아지들도 다양한 경험에서 오는 만족감과 행복감을 느낍니다. 도심에서 스트레스 요인속에서만 사는것보다 자연을 많이 느끼고 살아가는 강아지들이 삶의 질도 좋고 실제로 수명에도 많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아이가 기본 훈련이 잘 되어있다면 오프리쉬 운동장도 가고 산. 바다등을 다니는것도 좋구요. 집에서 단독 운동장에서 공놀이. 원반던지기. 수영등을 하는거 너무 좋습니다^^아이가 놀이로 인지 할 수 있는건 다양합니다. 보호자와 교감하며 하는 모든것들이 좋은 영향을 주니 아이의성향에 맞는걸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보셨으면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강아지 사교성에 대하여 질문을 드리는 글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기질적으로 정말 강쥐싫어 인지 어울려본적 없어 모르는건지에 따라 다를거 같습니다. 다른 강아지에 관심없고 문제가 없다면 굳이 억지로 다른 강아지들과 어울리게 하려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다른 강아지들에 반응을 보이고 관심도 보이면서 경계도 하고 반기기도 하고 헷갈리는 행동들이 보인다면 사회화와 교육이 잘되어있는 친구들과의 만남을 갖는게 도움이됩니다. 무던하고 매너있게 리드하는 친구들의 만남이 반복되면서 놀이방식도 터득하며 강아지친구들과 어울리는 법도 배우게 되어 정말 강아지에 무관심인지 그동안 몰랐는지를 알게 되실겁니다~
5.0 (1)
응원하기
강아지 코가 축축할 때가 있고, 마를때가 있는데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강아지의 코는 아이들의 몸 컨디션을 보여주는곳이기도 합니다. 컨디션이 좋고 어리고 건강할수록 촉촉하고 매끈한편입니다. 하지만 날씨나 계절등에 따라도 일시적으로 건조해지기도 합니다. 눈에 띄게 바짝 마르고 갈라지는 정도가 아니면 아이의 컨디션을 잘 조절해 주면서 상태를 체크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반려견 산책 할 때 어무거나 주워먹어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아직 아가라 호기심 천국이고 먹어야할거 아닌거 구분이 안될 시기입니다☺️산책전 밥을 주지 마시고 사료를 챙겨서 산책을 나가시는데 집에서도 콜링이랑 눈마주치는 연습은 꾸준히 해주세요. 이름 불러서 오거나 반응보이면 폭퓽 칭찬과 보상주시구요. 집에서도 밥을 요 훈련할때 대체로 급여해주시는것도 좋아요. 먹을양을 담아서 계속 왔다갔다 하면서 수시로 하고 보상해주시는거죠. 나가서도 다른것보다 엄마 아빠한테 집중하면 더 맛있는걸 먹을 수 있어 하는걸 미리 알려주시는겁니다. 이걸 꾸준히 하면 콜링. 보호자와의 관계성에도 좋아서 줄당김. 타견 반응에도 좋은 훈련입나다. 타이밍과 디테일한 부분을 잡는건 보호자분이 어려울테지만 차분하게 꾸준히 해주세요~^^
채택 받은 답변
평가
응원하기
강아지 산책에 대해 궁금한 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사람도 같은것만 하면 삶이 무료해지고 질이 떨어지듯 아이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별히 아이가 예민하고 주의해야할게 없다면 새롭고 다채로운 산책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산책시 주도권은 보호자에게 있어야합니다. 냄새를 계속 마음대로 맡게 하기보다 적당히 보호자의 주도하에 산책을 진행하는걸 권해드립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
사회화가 안된 7살 강아지 어떻게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아이가 안정적이고 행복하게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둔감화 교육을 해주셔야합니다~교육이 잘된 성격좋은 친구들을 자주 만나게 해주시구요. 구체적인 아이의 기질과 히스토리등을 알 수 없어 구체적인 답변이 어렵습니다^^아이의 기질에 따라 정말 다른 강아지를 안좋아하는 경우도 있어요 이 경우에도 공격성없이 무관심하면 상관 없지만 달려들고 한다면 교육을 해주셔야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반려견 다른강아지만 보면 짖어요. 방법을 알고싶어요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아직 2살이 안된 말티푸 친구군요. 타견 반응은 사회화가 덜 되어서도 있고 안좋은 기억으로 인한 방어와 공격형이 있습니다. 퍼피때는 놀고 싶고 교육이 안돼 흥분도 조절이 어려워 달려드는 경우도 있는데 지금 아이는 정말 공격을 할듯이 달려드는 거라면 사람의 기준에서는 큰일이 아니었지만 아이에게는 위협을 느끼거나 굉장히 불쾌했던 기억이 강하게 남았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럴땐 교육이 잘된 친구와 단계별로 인사나누고 시간을 보내는것과 동반하여 산책할때 보호자에게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되어야합니다. 평소 집에서도 콜링과 눈마주치기 연습을 자주해주시구요. 밖에서 산책할때도 한적하고 다른 사람. 강아지 없는 곳에서 연습 자주해주세요. 다른 강아지가 보이기전에 미리 보호자님이 포착하여 아이를 보호자에게 집중시켜주시고 연습 하던거 처럼 칭찬과 보상을 적절하게 잘 활용해서 관심을 다른곳으로 돌려주시는것도 중요합니다.
채택 받은 답변
5.0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