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아랫잇몸 안쪽 딱딱한 게 볼록 튀어나와있어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이미 치과 진료를 받으시고 특별한 이상은 없다고 들으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괜찮다고 봐야 하지요. 걱정되신다면 치과 카테고리에 재문의 해보세요.
평가
응원하기
건강검진 결과 간수치가 높게 나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운동의 영향 아닐까 싶네요. AST는 주로 근육에서 올라가는 수치라서 그렇습니다. 물론 정확한 판단을 위해서는 진료를 보는 것이 좋습니다. 토요일에 가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일상생활에서 각막스크래치날수있는 환경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미세 먼지가 각막에 닿는다고 해서 각막에 상처가 나지는 않지요. 문제는 미세먼지가 닿으면 가려워서 손으로 비비게 되는 것이지요. 그래야 상처가 납니다.
목에 알약이 걸린 후 인후통이 생깁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가루약으로 써도 전혀 문제는 없습니다. 알약 못 드시는 분도 있거든요. 알약으로 그냥 주면 약국에 가셔서 갈아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갑자기 위액과 두통은왜일어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증상이 애매합니다. 장염일 수도 있고, 편두통일 수도 있거든요. 일단 증상 조절을 하는 약을 드셔야 될 것 같아요. 진통제랑 제산제, 항구토제가 필요할 것 같네요.
2틀동안 죽먹어도 설사합니다. 배도 아프구 입맛도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설사하면 맹장일 가능성은 떨어진답니다. 일단 장염에 대한 약물 치료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약을 먹어도 2~3일 걸릴 거에요.
안구건조증,눈비비기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눈을 비비면 각막에 상처가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구 건조가 있을 때 긁기보다는 인공 눈물을 써야 하는 것이구요.
사타구니 습진 근처에 피부가 까칠하고 검은색이에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피부가 건조한 상태에서 많이 긁어서 찰과상이 생긴 것 같아요. 오랜 시간 긁어서 착색도 된 것 같구요. 일단 보습제부터 바르시지요.
속눈썹이 눈에 자주 들어가는데 괜찮은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속눈썹이 빠져서 눈 안에 들어갈 수도 있지요. 이물질은 늘 눈으로 들어갈 수는 있구요. 다만 눈물에 의해서 저절로 빠져 나오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손으로 빼지 마시고 물을 떨어트려서 빼내시면 됩니다.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영유아만 걸리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병원균인데 세균인 점이 코로나와 다르지요. 성인에서도 감염될 수는 있지만 어린아이들에서 더 흔하답니다. 항생제 내성은 요즘 조금 문제가 되려고 하는데, 대부분은 잘 치료 됩니다.
1225
1226
1227
1228
1229
1230
1231
1232
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