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안구건조증은 인공눈물말고 다른 치료법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안구 건조 자체를 해결하기는 어렵고 인공눈물을 넣거나 최대한 눈을 자주 깜박이고 온찜질을 하면서 관리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콧물 감기 초기인듯 합니다. 빠른 치료 방법 있나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좋아지는 것은 시간이 필요하지만 좋아질때까지 약으로 증상을 경감 시킬수는 있습니다. 약국에서라도 콧물약을 사서 드셔보세요.
5.0 (1)
5월16건강관리협회에서mri찍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적어도 암이라면 크기가 저절로 줄어들기는 어렵습니다. 간암의심이라고 판독을 했어도 아닌경우도 있답니다. 어쨌든 현재로서는 크기가 줄었다면 염증성 변화였다고 추정해볼 수 있겠네요.
단백뇨와 사구체여과율 관계에 대해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소변검사가 정상이면 단백뇨는 아닌것이지요. 신장 기능도 정상이라면 그냥 소변이 농축되어 거품이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팔을 올리고 자는 자세는 안 좋은 건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팔을 올리고 자는 자세는 어깨 힘줄에 좋지는 않지요. 아마 자다가 불편해서 내리게 될겁니다. 자세가 좋지 않아서 만세로 자는 것은 아닙니다.
코 안에 코딱지가 계속 생기는데 왜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코딱지는 외부의 이물질이 코분비물과 섞인 것이라서 정상적인 방어작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심하게 생긴다면 코 안의 염증일 가능성도 고려는 해야 하구요.
건강검진결과 간수치 많이높은건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일반적으로 간수치의 정상범위는 40정도 됩니다. ALT가 정상보다 약간 높은 정도라서 심각한 상태는 아닙니다. 몸무게 70kg라면 비만이실 것 같아요. 아마 비만에 의한 지방간일 것이라서 체중을 조금만 빼도 좋아질 겁니다.
안녕하세요 지폐를 만지고 손을 씻는게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지폐도 그렇고 뭔가 다른 것을 만지고 난 이후에는 손은 씻는 것이 좋지요. 손도 세균이 많고, 지폐도 많은 사람들이 만지는 것이라서 깨끗한 것은 아니거든요.
제가 안와골절 수술을 한지 1년이 다되가는데 통증이 심해졌어요. 병원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수술을 받은지 1년이 지났다면 이미 회복을끝났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수술 부위가 통증이 지속된다면 다시 확인을 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수술받은 병원 이비인후과에서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CT를 찍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자친구랑 생리 이틀쯤에 질내사정을 했는데 왜이런가요?
안녕하세요. 서민석 의사입니다.임신이 되지 않아다고 해도 아플 수 있지요. 자궁내막염이 생겼거나 질염이 있을 수도 있거든요. 통증이 지속된다면 산부인과에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1261
1262
1263
1264
1265
1266
1267
1268
1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