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 약 진단서??를 받고 4일 뒤에 약을 타러 가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병원에서 진료를 보시고 처방전을 받고, 나중에 약을 탈 수 있는지 문의하시는 것으로 보입니다처방전 아래쪽에 살펴보시면 사용기한이 나와있습니다교부일로부터 ~~일간 가능하다 이런식으로 적혀있기 때문에, 해당 기간 이내라면 약국에서 약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사용기한 이내에 약국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타민 올바른 복용 방법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비타민B군과 비타민C는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또한 여기에 비타민D를 같이 드시는 것도 상관없습니다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종합비타민 제품에는 비타민B군,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등의 성분들이 같이 들어있기도 합니다오메가3도 같이 복용하실 수 있으며, 흑염소는 정확히 어떤 성분으로 이루어져있는지 알기 어렵기 때문에시간간격을 조금 두고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0 (1)
응원하기
록사이신정 복용법 식전이 맞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록사이신정은 록시트로마이신 성분의 의약품입니다권장되는 복용법은 식전이지만, 항생제이기 때문에 복용 시 울렁거림, 소화불량, 복통, 설사와 같은 위장장애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습니다이러한 위장장애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식사 후 복용하시도록 처방을 받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타이레놀하고 코감기약, 스트렙실을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캐롤비노즈연질캡슐에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이미 들어있기 때문에, 타이레놀을 같이 드시면 성분이 중복되게 됩니다일단 캐롤비노즈연질캡슐과 스트렙실만 같이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발열이나 근육통, 몸살기운이 심해지는 경우에는 타이레놀을 1일 1~2알 정도 추가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머시론 복용 시기 및 피임 효과에 대한 문의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생리 5일차부터 경구피임약 복용을 시작하셔도 일주일 이상 꾸준히 복용하신다면 피임효과는 나타날 수 있습니다다만 5일차부터 복용하시는 경우 첫 팩은 피임효과에 약간 영향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보조적인 피임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야즈정 휴약기 후 이틀 더 쉬어버렸는데 바로 약을 다시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야즈정은 휴약기를 4일 갖는 제품입니다지난주 화요일부터 휴약기를 가지셨다면 화수목금 까지만 휴약기를 가지고, 토요일부터 약을 이어서 복용하시는 것이 올바른 복용법입니다오늘부터 다시 약을 이어서 복용하시는 것은 가능하지만, 1주일정도 꾸준히 드실 때 까지는 보조적인 피임법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펜잘이알서방정 먹은지 6시간 지났는데 타이레놀500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저녁에 펜잘이알서방정을 드셨어도 6시간 정도의 간격이 있다면 타이레놀500을 추가로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둘 다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으로 이루어진 의약품인데, 24시간 이내에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으로 4000mg을 초과해서 복용하시지 않도록 주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이 영양제 같이 복용 가능한 건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당뇨나 혈압이 있는 분들도 간 영양제인 밀크씨슬을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그 이외에 건강유지를 위해 코엔자임큐텐과 간단한 종합비타민을 추가로 드셔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혈압 조절이나 혈관 건강, 피로회복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목감기 후 목상태가 안좋을때 좋은 약 이ㅛ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목감기로 인해 증상은 사라졌어도 아직 충분히 회복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이럴 때는 목을 무리하지 마시고 충분히 쉬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향성파적환 성분의 약을 약국에서 구입해서 복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처방전 없이 구입하실 수 있으며, 인후불쾌감이나 쉰 목소리, 목을 많이 혹사해서 지쳤을 때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약이 목에 걸려서 윗가슴쪽까지 아픕니다. 이거 어떻게 해야하죠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그럴때는 물만 드시기 보다는, 간단한 음식물을 섭취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빵이나 과자 등 고체로 된 것을 씹어서 삼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