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약 내성은 몆개월 복용시 생기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고혈압약은 장기적으로 복용한다고 해서 내성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다만 약을 복용하시면서도 시간이 지나면서 현재 약으로만 혈압조절이 어려워지는 경우,약을 추가로 복용하시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나이가 들면서 혈압은 더욱 상승할 수 있으므로 평소 식단관리와 운동, 체중조절, 영양제 등으로 혈압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0 (2)
응원하기
두통약을 과다하게 먹으면 이로인한 두통이 다시 생길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일반적으로 쉽게 구입해서 복용하실 수 있는 진통제들은 자주 복용한다고 해서 내성이나 의존성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제품별로 하루에 복용가능한 용법 이내로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다만 진통제는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뿐 원인이 치료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자주 두통이 나타나신다면 병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계피가루가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계피는 혈당을 낮추고 인슐린의 활성을 도울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당뇨환자들에게도 혈당조절에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습니다혈당이 걱정되신다면 섭취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며, 그 외에 평소 식단에서의 당류 섭취도 잘 조절해보시고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는데요..같이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고지혈증약으로 크레지정을 복용중이셔도, 퀘르세틴 성분의 영양제는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히 주의할만한 상호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므로 각각 용법에 맞게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늘 회식인데 이 약먹고 술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음주를 하시더라도 약은 처방받으신 용법에 따라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말씀하신 약들은 알코올과의 병용투여가 절대적으로 금지될 정도는 아닙니다다만 과음을 하는 경우 간에 부담이 되거나, 기타 부작용들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가급적 음주는 적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구피임약 야즈 생리일 하루 미루려면 복용법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야즈정을 꾸준히 복용하시다가 7/30, 7/31 복용하지 않으신다면 오히려 목요일이나 금요일 정도에 생리가 시작될 가능성이 있습니다생리를 미루기 위해서는 휴약기 없이 야즈정의 활성정제를 꾸준히 이어서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내과 처방 유산균하고 중성지방 락토핏 제품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장염으로 병원에서 유산균을 처방받으셨더라도 기존에 복용하시던 락토핏솔루션중성지방 제품은 계속 드실 수 있습니다같은 유산균으로 묶이더라도 들어있는 균주나 기능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각각 용법에만 맞게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통풍약은 어디서 타야할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통풍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신다면 내과나 정형외과 모두 방문하실 수는 있지만,개인적으로는 내과로 우선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약은 병원과 가까운 약국을 방문하시면 처방나오는 약들이 준비되어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디에타민(펜터민) 복용방법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디에타민은 사람마다 처방되는 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병원 진료 시 1일 1회 0.5정씩 복용하시도록 처방을 받으셨다면, 지금처럼 일정한 시간에 복용하신다면 올바르게 복용하신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전에 비타민c랑 밀크씨슬 먹고나서 아메리카노 마셔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말씀하신 계획대로 식사와 영양제를 섭취하셔도 문제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밀크씨슬은 공복 보다는 간단히 무언가 드시고 복용하시는 것이 흡수율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비타민C도 위장장애를 줄이기 위해 식후 복용을 추천드리므로 지금처럼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