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보프림연질캡슐 비타민B12인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에보프림연질캡슐은 비타민B12는 아닙니다에보프림연질캡슐을 복용 시 여드름성 피진, 삼출성 홍반, 포진상 습진과 같은 이상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만약 약을 복용하신 이후부터 해당 증상들이 나타났다면, 약에 의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노즈그린과 인펙신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노즈그린과 인펙신은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두 약은 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필요하다면 동시 복용도 가능합니다노즈그린연질캡슐은 성인 기준으로 1회 1캡슐씩, 1일 3회까지 복용하실 수 있으며인펙신캡슐은 성인 기준으로 1회 2캡슐씩, 1일 3회까지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트리싹이랑 위속엔 정 같이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트리싹정은 트리메부틴 성분의 의약품이며, 위속엔정 안에도 트리메부틴 성분이 들어있어서 중복될 수 있습니다위속엔정을 추가로 복용하시려면 4시간 정도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병용투여를 하지 마라고 할 때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하는 것은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병용투여를 하지 말라고 하는 경우에는 시간간격을 두더라도 복용하시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예를 들어 A약과 B약이 병용투여가 금지되는 경우에는,A약을 복용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더라도 체내에 A약의 성분이 남아있는 경우,B약이 체내로 들어올 때 상호작용해서 약효에 영향이 생기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5.0 (1)
응원하기
비타민C, 커큐민, 오메가3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비타민C, 커큐민, 오메가3는 저녁 식후에 복용하셔도 수면에 방해가 되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걱정하시지 않아도 괜찮으며, 제품별로 용법에 맞게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약국 알레르기비염약 며칠동안 먹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알레르기성비염약으로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일반적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하시는 항히스타민제들은 1일 1회 1정 복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증상이 없을때는 굳이 복용하실 필요는 없으므로,증상이 심해지거나 필요한 상황에서만 하나씩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꼭 꾸준히 드셔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잇몸이 부었을때 항생제를 먹어도 됢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항생제를 가지고 있더라도 임의로 복용하시는 것은 절대 권장되지 않습니다항생제는 임의로 복용하시는 경우 내성발생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으며, 현재 항생제가 필요한 상황인지 또한 정확하게 파악하기 어렵습니다간단한 약이 필요하시다면 약국을 방문하셔서 상담을 해보시는 것도 좋으며,많이 불편하시고 증상이 오래 지속되신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경구 피임약 먹고 4시간 후 토했는데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피임약을 복용 후 4시간 뒤에 구토를 하셨다면 그 전에 복용했던 피임약에 대해서는 소화, 흡수가 충분히 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한알을 더 추가로 복용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외이도염 약 복용 중인데요 약을 복용중에 소화가 잘 안되서 소화제를 샀는데여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처방받으신 오라클러캡슐, 팬스타정, 피디정을 복용하시면서 소화제로 아진팜정은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일부러 시간간격을 두고 복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필요하다면 아진팜을 바로 추가로 복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위에 영양제를 10종류 정도 먹는 사람이있는데 그렇게 많이 먹어도 괜찮은건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복용하면서 효과를 느끼고, 특별한 부작용이 없는 제품이라면 같이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다만 같이 드시면서 서로 효과를 저해하거나, 중복되는 성분이 있어서 불필요하게 고함량이 되거나, 상한섭취량을 초과해서 장기간 복용하지는 않는지 살펴보시는 것은 좋습니다적절한 용량으로 제품의 용법에 맞게 복용하신다면 특별히 개수로 제한을 둘 것은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