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티민 c를 먹었는데 소변색깔이 노란색이 아니면 문제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소변색을 변화시키는 것은 비타민B2(리보플라빈) 입니다비타민B2가 사용되고 남은 부분이 빠져나가면서 소변을 노란색, 형광색 등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비타민C만 단독으로 복용했을 때는 소변색에 특별한 변화는 없을 수 있으므로,소변색깔이 노란색이 아니더라도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포스트바이오틱스라는 유산균은 뭔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흔히 "프로바이오틱스 = 유산균" 처럼 생각하실 수 있으며"프리바이오틱스 = 유산균의 활동을 도와줄 수 있는 유산균의 먹이"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포스트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가 조합되어 같이 들어있는 것을 의미합니다특별한 의미는 없습니다사람마다 장 내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제품을 복용하더라도 효과나 부작용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포스트바이오틱스라고해서 무조건 효과가 있고 검증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탈모치료제라고 요즘 홍보를 많이 하던데요 효과가 있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탈모약으로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 성분의 의약품을 복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탈모의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낼 수 있으며 오히려 머리가 나게 하기는 어렵습니다그 외에 약용효모나 케라틴, 판토텐산 등의 성분이 들어가는 일반의약품들은 처방전 없이도 쉽게 구입하실 수 있는데,용법에 따라 꾸준히 복용하시면 모발이나 손톱 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미녹시딜 성분의 바르는 제품들을 사용하시면 머리가 실제로 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부트러블로 약 처방 받았는데 경구피임약과 복용해도 문제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소론도정과 씨잘정은 피임약의 약효에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피임약만 매일 빼먹지않고 올바르게 챙겨드신다면 약효는 정상적으로 유지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에 걸렸을때 빨리 회복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증상에 해당하는 약을 복용하시면서 증상이 심해지는 것을 예방하고,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시는 것도 면역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글루콤 큐업 하루에 같이 복용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글루콤과 큐업은 겹치는 성분들이 있긴 하지만, 단기간이라면 같이 드시는 것도 가능합니다다만 복용하시면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하나는 중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글루콤은 1일 1개, 큐업은 1일 2개 복용이 가능한 제품인데같이 드실 경우에는 큐업도 1일 1개만 복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아침에 글루콤, 저녁에 큐업 이런식으로 나누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루테인과 지아잔틴, 아스타잔틴의 다른점이 무엇이고 서로 어떤 상호작용을 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루테인은 망막의 주변부에, 지아잔틴은 망막의 중심부에 주로 분포합니다따라서 루테인만 단독으로 섭취하시는 것 보다는 지아잔틴까지 같이 드셔주시는 것이 황반의 색소밀도를 유지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아스타잔틴은 식약처에서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입니다따라서 3가지가 복합적으로 들어있는 제품을 복용하시면 눈 건강을 유지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홍삼제품들이 많은데 실제로 건강에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홍삼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 성분들로 인해 항산화효과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일반 액상차 또는 기타가공품 등 보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허가를 받아서 유효성분의 함량이 정확히 기재되어있는 제품으로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마귀 치료 후 약이랑 영양제 복용해도될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치료 후 처방받으신 약들과 임팩타민원스정은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각각 용법에만 맞게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물리적으로 닿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연고를 바르고 가볍게 밴드를 붙이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항생제 복용 후 음주 여부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처방받으신 약에는 항생제, 스테로이드제,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는 것으로 보입니다일반적으로 항생제나 항히스타민제 등을 복용하시는 중에는 금주하시는 것이 권장됩니다간에 이중으로 부담이 될 가능성은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약 복용과 음주는 최대한 시간간격을 두고, 음주는 가능한 적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