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한번 받아간 약 또 받아갈수있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한번 받아갔던 약이라도 추가로 약이 필요한 경우에는 새로 진료를 보시고, 처방전을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같은 약이라도 이전 기록으로 다시 타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인공눈물을 하루 몇회 넣는게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다회용 용기에 들어있어서 들고다니면서 여러번 쓰시는 인공눈물의 경우1일 5~6회 이내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일회용으로 되어있어서 하나씩 뜯어쓰시는 제품의 경우 필요할 때 수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다만 보습을 위한 다른 성분들이 들어있는 경우이 또한 너무 자주 사용 시 눈에 자극감이 생길 가능성이 있으므로일반적으로 1일 5~6회 정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제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혈압 높을때 진통제가 효과있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진통제로는 혈압약을 대체할 수 없습니다혈압약은 처방전 없이 그냥 구입하시기는 어렵기 때문에, 해외의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현재 복용중이신 약의 이름이나 성분을 알고 계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약 같이 복용해도 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사진으로 보여주신 약들은 이소티논연질캡슐, 피나스테리드계열의 탈모약과 같이 드실 수 있습니다서로 성분이 중복되거나 병용금기가 되는 약들은 아니므로,각각 처방받으신 용법에 따라서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타민제 챙겨먹는다고 몸 상태가 호전이 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비타민제를 챙겨드시면 몸에 필수적인 비타민과 미네랄들의 결핍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비타민과 미네랄 등의 효과로 인해 피로회복이나 면역력 유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늘 균형잡힌 식사를 해서 필수적인 성분들을 음식으로 섭취하실 수 있다면 영양제를 필수적으로 챙겨드실 필요는 없으나,대충 떼우거나 인스턴트를 자주 드시거나, 여러가지 반찬을 골고루 섭취하기 어려워 필수적인 성분들이 부족해질 것이 걱정되는 분들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들어간 영양제들을 섭취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약을 까먹고 안먹었어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항생제 복용은 시간대와는 큰 상관이 없습니다하루에 몇번 복용하는지에 따라 약 사이에 적절한 시간간격이 달라질 수 있으며,만약 하루 3번 복용하는 약이라면 약 8시간 정도의 시간간격이 되도록만 복용하시면 됩니다위장장애를 줄이기 위해 간단히 간식이라도 드시고 공복을 피해서 약을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어떤 약을 처방받으셨는지 알려주시면 확인하고 답변이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하루에 소주 반병씩 마셔도 건강에 문제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매일 소주 반병~한병이라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또한 알코올은 꾸준히 복용 시 의존성도 나타날 수 있으며, 위장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특히 간에 가장 많은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간 기능 저하로 인해 간질환을 유발하고,만성 피로, 발암 위험 증가, 체중 증가, 인지기능저하 등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건강할때 건강이 악화되지 않도록 미리 챙겨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지조절제 (이소티논) 복용중인데 타이레놀 복용해도되나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이소티논연질캡슐은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의 의약품으로, 타이레놀과는 상관없이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서로 특별한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타이레놀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바로 추가로 복용하시면 됩니다타이레놀만 제품의 용법에 따라서 복용하시면 되겠습니다타이레놀은 식사와도 무관하게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피로회복 비타민 아로나민이나 비타쪽 제품들 성분은 비슷한건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아로나민 시리즈들도 유명한 비타민제품들입니다아로나민도 유명하긴 하지만, 좋은 제품을 고르실 때는 유명세 보다도 제품에 들어있는 성분이나 함량 등을 살펴보시고, 나에게 더욱 필요한 것들 위주로 들어간 제품을 고르시는 것도 좋습니다이러한 선택이 어려우시다면 가까운 약국에서 상담을 받아보신느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종아리나 발바닥이 계속 아프면 병인가요?
안녕하세요. 박준하 약사입니다.증상이 일시적이라면 마그네슘과 비타민E, 비타민B군이 들어가는 영양제를 꾸준히 복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2주 정도 복용하셨음에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지속되거나, 더욱 심해진다고 느껴지시는 경우병원 진료를 보시고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