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산을 먹은 지 몇달 됐어요 거즌 일년정도 치아가 닳는 일이 생기나요 !? 좀 이가 시리는 느낌인데 가능한가요 탄산만으로 !?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탄산 때문에 치아가 마모되는 일은 없습니다. 이가 시린 느낌은 치석이 끼여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단 치과에서 스켈링하는 것을 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1차 끝난 후 맥주 마셔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신경치료 중에 가벼운 음주는 큰 문제되지 않습니다. 맥주 정도는 마셔도 됩니다. 그러나 심한 음주는 물론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의 충치 치료가 진짜 통증이 크나여?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충치치료시 드릴로 치아를 갈아낼 때 시큰한 느낌이 옵니다. 시큰한 느낌이 심하면 마취를 하고 치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교정을 하면 키가크지않는다는데 맞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교정 한다고 해서 키가 크지 않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잘못된 지식입니다. 교정 장치 때문에 불편감이 올 수는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 1차 끝나고 임시재료 채워놨는데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시재료는 조금 떨어져 나가도 문제되지 않습니다. 사진에서 떨어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냥 다음 치료 때까지 그냥 두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뽑고 난 잇몸에 좁쌀같은게 생겼는데 뭔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일단 단순 염증이거나, 아니면 그 부위에 작은 잇몸뼈 모서리가 나온 것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1주일 정도 지나면 호전되지 않으면 다시 치과로 가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기구 핸드피스가 신경에 닿을 경우 어떤 느낌인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과 핸드피스 드릴로 치아를 갈아내면 시큰한 느낌이 옵니다. 못 참을 정도면 마취하고 치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간칫솔 사용으로 인한 잇몸통증 어떡하죠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간치솔 때문이 아니라 그 부위 잇몸의 가벼운 염증이 생겼어 그럴 것으로 보입니다.이런 경우 오히려 치간치솔 더 잘하여 음식물 잔사 씻어내면 염증이 없어져서 호전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후 워터픽 사용중 통증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아마도 그쪽에 가벼운 잇몸에서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이런 가벼운 잇몸 염증은 치솔질에 제대로 안되어 음식물 잔사가 끼어 있으면 잘 생깁니다. 우선적으로 그부위에 꼼꼼한 치솔질 해 보길 권합니다. 대부분 치솔질만 잘 해도 호전됩니다.
5.0 (1)
응원하기
충치 이정도면 어느정도 상태인걸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충치가 많이 진행된 것으로 보이며, 이정도는 신경치료하고 씌우는 크라운 치료까지 해야 할 가능성 높습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