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프로필
프로필
답변
잉크
전체
의료상담
치아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관리 잘하는 비법은 특별한 것 없습니다. 하루 3번 3분이상 꼼꼼히 양치질 하는 것이며, 평소에 치아면에 잘 들어붙는 과자나 빵 종류 적거 드시고, 단음식도 적게 드시고 채소나 과일 자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과에서 아말감을 쓰는 이유는 뭘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아말감은 싸고 좋은 재료입니다. 의료보험 적용되는 좋은 재료입니다. 아말감에 수은이 문제되지만 인체에 해를 끼칠 정도는 아닙니다. 아말감은 색깔이 보기 싫어 요즘 많이 사용 안하는 추세입니다.
유치 뽑고 영구치 바로 올라오면 위치가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대부분의 경우 유치 뽑은 후 제자리로 찾아 옵니다. 처음에는 약간 배열이 틀어져도 완전히 올라오면서 방향을 돌립니다.
사랑니 빼고 감기몸살 왔는데 바로 하나더 뽑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지금 감기 몸살 있으며 사랑니 뽑는 것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 완전히 나으면 나머지 사랑니 빼는 것이 좋습니다.
차가운 물을 머금으면 이가 시린것은 어떤 치료를 해야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차가운 물 마실 때 시린 대부분의 이유는 치석 때문입니다. 일단 치석제거하는 스켈링 먼저 해 보시고 스켈링 하면서 충치 검사 받으면 됩니다. 스켈링하면 시린 것이 대부분 없어집니다.
치경부마모증 초기치료 하는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저 정도 치경부 마모는 치료 않고 그냥 지켜 보기도 합니다. 만약 더 진행되면 치료하는 것을 권합니다. 치아옆면 닦을 때 치솔질을 상하로 해야 마모가 더 진행되지 않습니다. 옆으로 문질러면 더 진행됩니다.
5.0 (1)
치열이 매우 안좋은데 치아교정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기능에는 문제 없어 보입니다. 다만 미용상으로 교정을 하고 말고는 본인의 결정해야 합니다. 씹는데 지장 없으면 그냥 지내는 것도 좋습니다.
사랑니가 나고 있는데 이거 빼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부분 매복된 사랑니 입니다. 그냥 두면 염증 생길 수 있으니 사랑니 발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저앉은 잇몸을 조금이라도 복구시킬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한번 내려간 잇몸은 도구 회복되지 않습니다. 더 이상 내려가지 않게 하거나 진행 속도를 늦출수 밖에 없습니다. 꼼꼼한 치솔질 하고 주기적으로 치과 검진 받으면 좋습니다.
이거 충치인가요???????급해요ㅠㅠㅠㅜ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충치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 정도 크기 충치는 치료해야 합니다. 하지 않으면 점점 진행됩니다. 잘 닦는다고 해결되지 않습니다.
334
335
336
337
338
339
340
341
3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