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충치 맞나요? 알려주세요ㅠ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사진으로 보아 충치 맞습니다.깊이 충치가 진행된 것 같지는 않으니 충치제거후 당일로 레진치료 가능할 것 같습니다.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기적으로 스켈링을 받지만 치석제거는 어떡해?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스켈링을 해도 치석이 끼는 경우는 다 자주 스켈링을 해야 합니다.음식물 먹고 치아사이에 끼는 경우도 치실이나 치간치솔로 빼내는 방법 밖에는 별다른 요령이 없습니다.조금더 꼼꼼히 칫솔질하고 더 자주 스켈링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임플란트 스켈링도 1년 주기로 하는것이 좋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임플란트 한 치아는 다른치아 보다 더 꼼꼼히 치솔질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치과에서 스켈링을 해야 합니다.정상적인 치아보다 더 자주 스켈링해야 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발치하면 덧니도 자리 찾아갈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지금 질문하신 내용으로 추정하기에 덧니라고 하는 치아는 영구치 이며 덧니 앞에 있는 치아는 젖니(유치) 인 것으로 생각됩니다.흔들거리는 젖니 빼고 나면 영구치가 제자리로 들어가기도 합니다. 정확한 상태한 파악을 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 후 일반식을 언제부터 좀 맘편하게 먹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오른쪽 사랑니 뽑은지 10일정도 지났으니 지금부터는 오른쪽으로 밥을 씹는 등 정상적으로 식사해도 될 것 같습니다.사랑니 뺀자리에 살이 완전히 찰때까지는 몇개원리 소요되니 그동안에는 뺀자리로 음식물이 끼는 등 불편감이 있기도 하지만시간이 지나면 점점 좋아집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를 뺐는데 계속 뺀채로 있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가 빠진 상태로 그대로 두면 옆의 이가 빈자리로 움직이며 반대편 치아도 내려오니 가급적 치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임플란트는 아랫니 2-3개월 윗니는 5-6개월 정도 걸립니다. 그러나 상태에 따라 달라지기도 하니 정확한상태한 파악을위해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진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지르코니아, PFM, 골드 중 어떤게 좋은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지르코니아는 인조다이야 몬드 라고도 하며 치아색이 하는 단단한 재질이며 지르코니아로 크라운 만들때에는 디지털 방식으로 하며 최신의 방법입니다.PMF 금속재질에 도자기를 입힌 것이며 지르코니아 보다는 깨지기 쉽읍니다.골드는 금이기 때문에 깨지지는 않으나 금색이라 노란색입니다.치아부위나 상태에 따라 선택하는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치료하는 치과에서 상담 자세히 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양치질 과 스케일링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1. 양치를 아무리 깨끗하게 하드라도 칫솔이 들어가지 않는 부위나 치솔질이 소홀한 부위는 치석이 생기니 치과에서 제거해야 합니다.2. 치실은 치아와 치아 사이에 밀어 넣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되며, 안쪽 어금니 부위도 입술을 당겨 밀어 넣으면 됩니다. 몇번 하면 요령이 생깁니다.
평가
응원하기
사랑니 발치에대해서 마취주사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마취 주사는 사랑니나 다른치아나 비슷한 방법으로 주사 놓습니다.사랑니 발치 예약은 치과마다 다르며 사전에 예약하면 가능할 수도 있으나 먼저 검사후 수술 날짜 정하기도 합니다.사랑니 뽑은 후 감염방지 위해 항생제, 통증 줄이기 위해 소염진통제 먹어야 합니다.사랑니 발치후 보통 2-3일 붓고 아픕니다.
평가
응원하기
추가접종시 항체유지기간이 얼마나 돼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을 접종완료한 경우 6개월 이상 경과시 혈청내 항체량이 감소하였음이 연구결과에서 나타났기에 백신을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스터샷의 접종이 필요로됩니다. 부스터샷은 의무사항은 아닌 개인의 선택이며 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