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모자를 쓰면 탈모가 심해 지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모자를 착용한다고 탈모가 반드시 심해지는 것은 아니나, 청결하지 않은 모자를 착용하는 경우 오염된 모자 내부에 쌓인 땀, 기름, 먼지가 두피에 접촉하면 염증이나 두피 트러블을 유발해 모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세균 증식으로 인해 모낭염 같은 질환이 발생하면 탈모가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또한 꽉끼는 모자는 두피가 압박되어 혈액 순환이 일시적으로 방해될 수 있습니다. 장시간 모자를 쓰고 땀이 차면 두피가 과습해져 곰팡이 같은 미생물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기에 장시간 모자착용은 피하길 권합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실 문화가 왜 정착되지 않은걸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양치후에 치실로 관리를 하는 분들이 많으며, 양치질로 제거하기 어려운 치아사이 틈은 치실이나 치간칫솔로 꼼꼼히 관리하여 주는 것이 치아와 잇몸건강을 위해 중요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교정유지장치가 떨어진거 같은데 바로 치과가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고정식 유지장치가 떨어졌다면, 치아 이동을 방지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치과에서 다시 붙여야 합니다. 시기를 놓치는 경우 치아가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여 재부착하길 권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고정시 유지장치 떨어졌는데.. 어떻하죠?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가철식 유지장치는 현재 고정식 유지장치가 떨어진 상태에서 임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고정식 유지장치를 빠르게 재부착해야 치아 이동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빠른시일내에 가까운 치과에서라도 고정식 유지장치를 수리하길 권합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치아 깨진건지 금간건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사진상으로 치아가 깨진 것으로 보이지는 않으며, 치아에 금이 간 경우, 보통 차가운 음식이나 음료를 먹을 때 시린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따라서 보다 정확한 상태 확인 및 치료를 위해 치과에서 검사를 받길 권합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5.0 (1)
응원하기
치과 화이트닝 하면 부작용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화이트닝 후 가장 흔한 부작용으로, 치아가 시리게 느껴지는 증상입니다. 화이트닝 시술을 반복하면 치아 표면이 미세하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시린증상이 나타날수 있기에 의사의 판단하에 적절하게 시술을 받는 것이 이러한 부작용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장내시경 아스피린 복용중단일??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대장내시경전에 지혈을 방해할수 있는 아스피린은 최소 5일전에는 중단이 필요로 됩니다. 안전하게는 7-10일 전에 중단을 하기도 하며 병원의 지시대로 중단을 하길 권합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한달정도 지켜봤는데 별이상 없는경우엔 큰 이상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아이가 특별히 입에 넣은거 같지 않고 한달이 지날동안 잘지낸다면 문제가 없기에 괜찮습니다. 하지만 건전지나 작은 부품을 다룰 때는 항상 주의가 필요하므로, 앞으로도 가능한 한 건전지가 떨어지지 않도록 장난감을 잘 관리하고, 건전지와 같은 작은 부품은 아이가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자면서 이리저리 부딪혀도 큰불편감 없으면 괜찮은거죠??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멍이들거나 아파하거나 그런거 없이 평소와 컨디션이 비슷한 경우에는 특별히 문제가 되지는 않기에 괜찮습니다.아이가 더 많이 몸부림을 치는 경우에는 자기 전에 충분한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도록 놀이를 많이 시켜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아이가 잠자리에 들 때 더 편안하게 잠들 수 있습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신경치료받는데 소리가 왜 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료 후, 치아의 신경이나 연조직이 자극을 받아 염증이 일어나거나 치아의 압력이 변화하면 일시적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어금니 우측 중간 부분이 아픈 이유는 신경 치료 과정에서의 압박이나 치아 뿌리 부위의 자극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치료 중 염증이나 압박으로 인해 민감해질 수 있습니다.통증이 많이 심한 경우 소염진통제 복용 및 냉찜질을 하길 권하며, 신경 치료 후 통증이 심하거나 일상적인 활동에 영향을 줄 정도로 아프다면 치과에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조치를 받길 권합니다.만족스러운 답변되셨으면 합니다. 평가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