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접종 전 영양제(오메가3, 비타민D, 질유산균)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오메가3, 비타민D, 질유산균 은 백신접종시에 항체생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에 부스터샷을 접종하고 나서도 복용이 가능하기에 중단할 필요는 없습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접종 권장 시기가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 만 18세 성인의 경우 안전성을 위해 3개월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백신패스는 접종완료후 6개월 까지는가능합니다. 백신패스 적용을 위해서는 접종완료자도 6개월 이후에 부스터샷 접종이 필요로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오미크론이 변이되면 더 세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오미크론 변이의 경우 현재로써는 뚜렷한 치료제가 나와 있는 것이 없고 코로나 바이러스 특성상 추가 변이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어렵습니다. 오미크론이 다른 변이에 비해 증상이 경증인 편이나 전파력이 강하기에 주의를 요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초기 코로나에 비해서 치료가 더 잘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현재 코로나 백신과 코로나 치료제가 나와 있기에 초기에 비해서는 치명률이 낮아지고 있으며 백신접종시에 중증으로 진행하는 비율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꼭, 3차접종 부스터샷을 맞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암수술 후 언제쯤 3차 맞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암 치료를 진행중인 경우 의사와 상의 하에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 부스트샷 맞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염증수치가 높아도 백신 맞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치아 염증이 심하고 현재 면역반응 및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경우 몸이 회복된 후에 백신접종을 권고드리며 백신접종 전에 접종가능여부를 의사에게 확인후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백신 부스터샷은 후유증이 강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부스터샷 접종후 음주 괜찬은가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 접종후 바로 다음날 음주시에는 항체생성이 방해를 받을 수 있으며 백신접종후 면역반응으로 이상반응이나 컨디션 저하가 있는 경우는 음주를 반드시 피하셔야 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