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을 굳이 꼭 맞아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은 개인의 선택이기에 이점과 부작용을 고려하여 접종결정을 권고드립니다. 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증세로 어떤것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증상중에 발열 인후통 기침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두통만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최근 오미크론 변이는 두통 피로감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에 검사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3차문의 꼭 맞아야되는지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백신(화이자) 2차 접종일과 가다실 9가 3차 접종일이 겹치는데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화이자 2차 접종일과 가다실 9가 3차 접종일이 겹치는데 하루간격은 간격이 너무짧기에 가능하면 안전하게 2주 간격을 두고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평가
응원하기
3차 부스터 부작용 없을까요? 걱정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백신접종시에 부작용은 예측은 어려우며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1차 접종 후 시간이 너무 지났는데 2차 접종이 지금 되나요 ?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9월 24일 금요일에 모더나 1차 접종을 한경우 3개월 이후에도 2차 접종이 가능하며 1차 접종시에는 항체 생성이 떨어지기에 가능한 경우 2차까지 접종을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 양성증상? 정확하게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코로나 증상중에 발열 인후통 기침 감기와 유사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두통만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최근 오미크론 변이는 두통 피로감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에 검사를 받으시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코로나19 백신 주사는 꼭 맞아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접종후에도 돌파감염 사례가 있기는 하나 중등도로 진행은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가능한 경우 접종을 권고드립니다. 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백신 1,2차 맞았을때 부작용이 심했던 경우 3차 접종은 의사의 진료후 접종여부를 결정하길 권고드립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3차접종 이후 샤워하는거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 3차 접종 금요일날 한 경우 금요일 당일은 접종부위의 감염 우려가 있기에 샤워를 피하길 권고드리며 24시간 이후인 토요일에는 샤워를 해도 가능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백신3차 접종 시기 2차접종후 몇개월뒤에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송우식 치과의사입니다.백신은 접종 완료 6개월 이후에 항체량이 적어짐이 보고되었으며 항체 유지 기간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며 6개월 이후에는 추가접종이 필요로 됩니다. 만 18세 성인의 경우 안전성을 위해 3개월 이후부터 접종이 가능하며 백신패스는 접종완료후 6개월 까지는가능합니다. 백신패스 적용을 위해서는 접종완료자도 6개월 이후에 부스터샷 접종이 필요로 됩니다.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