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사람을 평가힐때 저사람은 이타적이라는 말을 사용할때 이타적이란 말의 뜻이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전문가입니다.利他的(이타적) 한자어인데, 말그대로 타인이 이익을 더 생각한다는 뜻입니다. 그래서 평가할때 쓰이면 좋은 말입니다. 박지성 선수다 이타적인 플레이를 잘한다고 사랑받았고요.반대로 배타적은 남을 배척하는 것 입니다.
평가
응원하기
나무증권 공모주 청약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자산/뱅킹 탭에 보면 청약/권리 메뉴가 있습니다. 거기서 공모청약 누르고 비번치고 들어가면 됩니다. 해외주식청약은 주식 → 해외주식 메뉴에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FOMC가 정확히 무었을 말하고 어떤의미를 갖는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FOMC는 Federal Open Market Committee의 줄임말로 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뜻합니다. FOMC에는 총 19명이 참석하는데 FRB의 이사 7명과 지역 연방준비은행의 총재 12명으로 구성됩니다. 미국의 통화량을 조절하는 곳이라 보면 됩니다. 회의는 수시로 개최하기도 하는데, 대략 6주마다 1년에 8회 정기적으로 열립니다. 그리고 이 회의를 통해 금리를 몇 프로로 할지, 시중에 돈을 얼마나 풀지 결정합니다. 투표권은 12장인데 이사회가 7장을 가지고 있고, 지역 연방준비은행의 뉴욕 총재 1장과 이외 지역 11명의 연방준비은행의 총재 중 4명에게 나머지 4장을 줍니다. 흔히 사람들이 확인하는 점도표는 19명 위원 전원이 다 찍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대출하는 것은 경제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네 본인이 감당가능한 대출은 좋을 대출이라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가 1000만원을 금리 3%로 빌렸습니다. 근데 이걸로 5%수익을 낸다면 나는 2% 돈 버는 것입니다.이런 원리로 내가 이자가 감당 가능한 수준에서 활용할수 있습니다.가장 흔한 행태가 주택구매입니다. 내가 지금은 돈은 모자른데, 너무 좋은 아파트가 적당한 가격인거 같다면 돈 빌려서 집 사고 이자를 내면서 삽니다. 그러다가 집값오르면 돈벌었다, 팔고 다른데 갔다 이런 사람들이 나옵니다.현재 자본주의 시스템에서는 국가, 기업, 부자들 다 이렇게 하기 때문에 내가 감당 가능한선에서 또 좋은 투자처가 있는 전제하에는 빌려서 운영하는게 낫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요즘 엡테크를 한다고 하던데 엡테크란 정확히 어떤 것을 의미하나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말그대로 앱 + (재)테크, 앱으로 돈버는걸 말합니다.주로 걷기, 출석, 문제 맞히기 등으로 10원 정도의 포인트를 얻어서 모아서 기프트콘같은걸로 바꿔서 소비하는 형태입니다.열심히 꾸준히 해서 한달에 한번 치킨값 버는 분도 보긴 봤습니다만, 시간대비 효율이 나오는 건 아닙니다.
평가
응원하기
밈코인은 아무나 만들수 있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프로그램에 어느정도 경험이 있어서 다룰수만 있으면 됩니다. 그냥 코인이든 밈코인이든 코인은 일단 아무나 만들수 있습니다. 대신 누가 써줄지가 관건이지만요.저도 정확히는 모르지만, 비트코인만 해도 구글에 gihub bitcoin 이렇게쳐서 깃허브 들어가서 포크 누르면 코드 그대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좀만 변경해도 내가 만든 새로운 코인 탄생입니다.카이아도 똑같은 개념으로 해보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쉽게 말하면 당기순이익은 진짜 회사 주머니 들어오는 남은 돈입니다.영업이익은 물건 만들어 팔고 하는 부분 까지에서 남은 돈입니다.예를 들어 과자 만들어 팔면 원재료, 인건비, 포장비, 운반비, 광고비 등등 다 빼고 남은 돈은 영업이익영업이익에서 회사이자, 세금, 환차손 등등 제하면 당기순이익이 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주식을 잘 하기 위해서는 가치투자를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사실 어떤식으로든 돈 벌면 장땡이지만, 실패할 확률을 줄이는데는 가치투자하는게 맞습니다. 주식에서 가치는 그 회사의 (앞으로 벌수 있는)이익입니다. 그러니 회사의 사업과 이익에 집중해야합니다.주식은 늘 앞서나갑니다. 남보다 먼저 사야 나중에 올랐을때 팔수 있기 때문에 늘 앞서나가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런거 까지 생각해서 전망이 좋아도 가치보다 너무 주가가 앞서나갔다면 안사는게 좋습니다. 안사면 안 잃습니다.적어도 회사의 손익계산서를 보고요. 뭐를 잘하고 어떻게 돈 버는지 확인하고, 그 사업이 잘될지 잘된다면 얼마나 잘될지, 사업분야 시장은 아직 먹을게 많은지, 그럼 얼마 팔려서 얼마 이익날건지 , 이런 예상이 합리적인지, 따져보고 그다음 주가 봤을때 역대 평균 PER보다 비슷하거나 낮다면 매수를 고려해보면 될거 같습니다.
5.0 (1)
응원하기
유튜브를 통해서 유명한분이 집을 사지말고 월세를 살아라 ~! 이렇게 말씀하시면서 집을 살돈으로 투자를해라 ~!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아래는 올해 5월 뉴스기사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월세살고 미국주식 했으면 돈 제일 많이 벌긴 했을 것입니다.그리고 현실적으로 서울아파트 살 수 있는 사람 몇 없고요. 그럼 지방 아파트인데, 수익률이 서울대비 훨씬 떨어집니다.그러면 더더욱 월세살고 연평균 10%정도 할수 있는 자산 찾아서 사면되는데요.... 이게 또 쉽지는 않습니다.일단 나 혼자면 모를까 가정을 이뤘다면 주거안정이란것도 있습니다. 그래서 피터린치는 오히려 집하나 사고 주식하는게 마인드 적으로 도움될수 있다고도 했고요.또 집살돈은 거금인데, 아파트 말고 어디에 투자해야될지 막막한 것도 현실입니다. 2억을 내가 어디에 투자해야할까요? 아파트는 사면 내가 살수있고 그래도 손해는 안볼거 같은데, 다른건 믿은도 안갑니다.투자 공부 많이하고 경험이 생긴 분들은 월세살고 아파트보다 더 높을 수익률을 내는 자산에 투자하면되는데, 그렇지 못한 분들은 일단 현실적으로 1주택하는 것도 맞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비트코인이 ETF 승인 이후에 줄곧 비트코인만 상승하고 알트코인만 하락장이던데 이러한 현상은 앞으로도 계속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사실 여느때와 같이 알트코인 불장이 올거라고 말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비트코인이 날라가면 일단 알트코인도 날라간다고요. 이걸 사실 예측할 수 있는 사람은 없기 때문에 저는 본질 가치를 따져볼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말씀대로 비트코인은 현물 ETF를 승인받았습니다. 이더리움까지요. 근데 비트코인은 자금이 +로 유입되는 반면에 이더리움은 지지부진 합니다. 게다가 이더리움은 스테이킹도 안되는 반쪽자리 ETF라는 의견도 많고요.일단 비트코인은 구매력저장 수단으로서 점점 여러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수요가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 더 많은 사람들이 이해도가 부족하거나 관심이 없거나 아예 인정안하거나 하여서 채택을 안하고 있습니다. 한달전 즈음에 0.2비트코인만 소유해도 상위 5%라는 자료도 봤습니다.비트코인도 이러니 이더리움 및 다른 알트코인은 어떨까요 아직 그들만의 세상이고 엄청 더 미래의 일입니다.비트코인은 구매력 저장수단, 이더리움 솔라나 같은 플랫폼 블록체인은 앱스토어 같은 쓰임새, 밈코인은 그냥 커뮤니티 활성화 등의 유행입니다. 비트코인도 이제 구매력저장수단으로서 조금씩 인정 받는 상황에서, 일반 대중들은 애플, 안드로이드 쓰지 아무도 이더리움, 솔라나 안씁니다. 어떻게 해야될지도 모르는 상황이고요. 이걸 해내는 알트코인은 대박나는거죠.저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코인들도 본질적인 가치에 의해 옥석가리기 될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알트코인도 있겠지만 진짜 픽을 잘 해야할 것입니다.코인판은 모든게 오픈소스라 금방 생기고 또 금방사라집니다. 대부분의 코인들은 사라지거나 불장이 와도 전 고점을 못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만큼 유행도 빠른거죠. 비트코인 오르면 어느정도는 덩달아 오르겠지만, 비트코인보다 더 한계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평가
응원하기